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권기창 안동시장 후보 "탈춤축제에 北공연단 초청"

(안동=뉴스1) 피재윤 기자 | 2018-05-02 11:56 송고
권기창 자유한국당 안동시장 후보가 2일 오전 안동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선 승리에 대한 소감을 밝힌 후 한국당 후보로 안동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권 후보는 이 자리에서
권기창 자유한국당 안동시장 후보가 2일 오전 안동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선 승리에 대한 소감을 밝힌 후 한국당 후보로 안동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있다. 권 후보는 이 자리에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남북한 탈춤이 하나 되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2018.5.2/뉴스1 © News1 피재윤 기자

권기창 자유한국당 안동시장 예비후보는 2일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남북한 탈춤이 하나 되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판문점 선언으로 평화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안동탈춤축제에 북한 공연단을 초청해 한반도 평화정착에 기여하겠다는 것이다.

권 예비후보는 "남북한 문화교류를 바탕으로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로 교류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력, 행정력, 전문성을 총동원해 안동을 재창조해 지방자치단체장의 모델이 되고 역사에 평가받는 시장이 되겠다"고 공헌했다.

그는 원도심, 교육연구, 문화관광, 복지, 농림축산업 등에 대한 재창조 구상을 밝혔다.

한편 한국당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1일 여론조사 방식으로 치러진 경선에서 1위를 차지한 권 예비후보를 안동시장 후보로 공천했다.

권 후보는 장대진 전 경북도의회 의장과 함께 책임당원 전원 대상 여론조사 50%와 안동시민 대상 여론조사 50%를 반영해 치러진 경선에서 1위를 차지했다.


ssanaei@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