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5월 '효도선물'로 안마의자 각광…주문량 평월比 30~50% UP

한쇼핑몰 지난해 가정의달 조사서 전월比 9배 증가
바디프랜드 "건강,삶의 질 관심 높아지는 트렌드 반영"

(서울=뉴스1) 곽선미 기자 | 2018-04-26 12:14 송고
© News1
© News1

가정의 달인 5월이 다가오면서 부모님께 드릴 '효도선물'로 '안마의자'가 각광을 받고 있다.

건강기능 식품, 생활 필수품과 같은 평범한 선물보다는, 부모세대가 원하는 이색 선물을 찾는 소비층이 늘어나면서다. 특히 최근 안마의자가 실용성 면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으면서 구매 빈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 같은 효도선물의 트렌드 변화는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의 전시장 방문 및 상담 고객수 추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가정의 달인 5월은 물론 설명절과 추석 등이 있는 달은 안마의자를 찾는 수요가 연중 가장 높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이 시기 안마의자 주문량은 평월과 비교해 적게는 30%, 많게는 50% 이상 증가한다. 제품 주문이 몰리는 것은 물론 전시장을 방문하고 구매상담을 받는 사례도 평소보다 2배 이상 증가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효도선물로 안마의자가 굳건하게 자리잡아가고 있음을 뜻하는 설문조사들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추석을 앞두고 설문조사 전문기관 두잇서베이가 전국 30대 이상 남녀 69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명절선물 트렌드 조사'에서도 부모세대 응답자의 4명 중 1명 이상(26.6%)이 가장 받고 싶은 효도선물로 '안마의자'를 꼽았다. 

국내 한 종합쇼핑몰이 지난해 가정의달을 앞두고 헬스케어 제품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9배가 넘는 상승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그 중에서도 안마의자는 같은 기간 9배(800%)나 판매량이 급증해 주목할 만한 상승세를 보였다. 이는 어깨와 허리, 다리 등 부위별 안마용품(29%)의 증가율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 News1
© News1

이는 건강을 중시하는 사회 풍조와 함께 삶의 질에 대한 투자가 늘고 있는 데에서 비롯되는 현상으로 보인다. 안마의자 시장 규모가 지난해 기준 6000억원대로 커지면서 소비자들의 주목도가 높아진 점도 영향을 줬다. 구매 방식 면에서도 렌털이 보편화 되면서 일시불 결제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던 것도 요인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안마의자 이용과 건강간의 상관관계를, 과학·의학적으로 연구함으로써 시장의 관심이 높아진 점도 주목도를 높인 배경이 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바디프랜드는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전문의들이 소속된 '메디컬R&D센터'가 중심이 돼 안마의자와 건강 사이 연관성을 입증하기 위한 연구개발(R&D)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특허로 등록된 '수면 프로그램'(특허 제10-1179019호)을 비롯해 스트레칭 프로그램, 골프 프로그램, 힙업 프로그램, 소화 촉진-숙취 해소 프로그램, 림프 마사지 프로그램 등은 고객들의 호응이 좋은 대표적인 자동 안마 프로그램이다.

여기에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에서는 팔 부위 부종이나 손끝 저림을 겪는 여성들(특히 주부)을 위한 손 지압패드(특허 제10-1779083호) 마사지, 국내 최초로 적용된 종아리 상하 롤링시스템 등도 접할 수 있다.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8'에서 세계 최초로 안마의자 '렉스엘 플러스' 적용해 선보인 '브레인 마사지'도 시장의 큰 반향을 일으킨 마사지 프로그램이다. 고객 개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다양하면서도 최적의 맞춤형 마사지를 받을 수 있어 부모님은 물론 가족들의 건강 관리에 매우 유용하다는 평가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최근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분들이 많아진 가운데 안마의자가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는 연구 결과도 꾸준히 발표돼 부모님 효도선물로 큰 관심을 얻고 있다"며 "특히 가정의달인 5월 전후는 구매에 앞서 제품을 체험하고 상담도 받으시려는 고객분들의 전시장 방문이 집중되는 시기"라고 말했다.

한편 안마의자 등 바디프랜드의 프리미엄 헬스케어 제품은 전국 124개 직영전시장과 주요 백화점, 공식 홈페이지(www.bodyfriend.co.kr)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직영전시장과 백화점 매장을 방문할 경우 무료 체험은 물론 맞춤형 상담도 받을 수 있다.


g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