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인터뷰①]'키스먼저' 김선아 "열린 결말? 너무 마음에 들었다"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18-04-26 11:17 송고 | 2018-04-26 15:14 최종수정
© News1 굳피플엔터테인먼트 제공
© News1 굳피플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선아가 '키스 먼저 할까요'의 결말이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SBS 월화드라마 '키스 먼저 할까요'(극본 배유미 연출 손정현)에서 안순진 역할로 열연한 배우 김선아의 종영 기념 공동 인터뷰가 26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한 커피숍에서 진행됐다.

이날 김선아는 촬영을 마치고 아직 컨디션을 회복하지 못한 모습. 며칠 째 잠을 제대로 자지 못 해 힘들다면서도, 인터뷰 내내 휴대전화에 적어 놓은 좋아하는 대사들을 들려주는 등 작품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김선아는 '키스 먼저 할까요'에 대해 "조금 색다르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 것 같다. 에필로그가 주를 이뤘던 느낌 때문에 많이 좋아해주신 것 같다. '어른 멜로'라서 그런지 몰라도 감정의 깊이가 이전에 한 작품보다 깊은 것 같아서 어려웠다. 남녀가 말을 많이 하는 상황은 아닌데 뭔가 이해가 깊다고 해야 할까. 시적인 느낌이 나서 그 점이 좋았던 것 같다"고 평했다.

이어 "안순진의 대사를 보면 궁금한 것도 잘 묻지 않고 많은 감정을 한 두 마디로 넘어가더라. 보면서 '이 여자는 마음이 넓은 건가' 싶었다. '왜'라는 질문이 많지 않았다. 서로에 대해서 질문하는 것이 많지 않더라. 그 상황을 받아들이고 이해하고 포용하고 가져가려는 것들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 News1 굳피플엔터테인먼트 제공
© News1 굳피플엔터테인먼트 제공


또 '키스 먼저 할까요'의 결말에 대해 "너무 좋았다. 안순진이라는 여자의 아침을 그린 것 아닌가. 어쩌면 불안함을 가지고 사는 것일 수도 있고, 평온한 메시지를 던진 것일 수도 있다. 시한부여서가 아니라 눈을 뜨고 우리의 평범한 하루가 시작된다는 느낌이 참 좋았다. 정말 하루 하루 즐겁고 행복하게 살자는 메시지를 준 것 같다"고 했다.

가슴 아린 멜로를 함께 완성한 상대 배우 감우성에 대해 "굉장히 잘 맞았다. 생각보다 시너지가 잘 나온 것 같아서 신들이 잘 살았던 것 같다. 원체 리허설이랄까. 대본을 가지고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 그래서 조금 더 좋은 장면이 나왔던 것 같다"고 했다.

김선아는 '키스 먼저 할까요'에 시적인 대사와 장면이 많다고 했다. 그는 공감이 되고 와닿았던 대사가 무엇이냐는 물음에 "'별 것도 아닌데 별 것도 아닌 것에 '뻑'가는 게 특기라서 혼자 사는 사람들 이런 거에 흔들려요'나, 무한이 끌고 가는 캐리어를 보면서 '내 캐리어 보는 게 좋아서 그렇다. 내가 내 캐리어를 보는 것이 처음이다. 천덕꾸러기가 갑자기 대접받는 것 같아서 좋다', '자러 올래요?'도 좋고. (웃음) 너무 많은 것 같다"고 했다.

김선아는 안순진의 가슴 아린 '어른 멜로'를 깊은 내공으로 그려내 다시 한 번 '멜로 여왕'의 진가를 입증했다. 결코 가볍지만 않은 웃음을 녹인 코믹부터 가슴 먹먹한 감정 연기까지. '믿고 보는' 김선아 표 멜로의 정점을 찍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ichi@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