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수원시, '다자녀가정 지원 태스크포스팀' 출범

전수조사 결과 바탕으로 맞춤형 지원정책 수립

(수원=뉴스1) 권혁민 기자 | 2018-04-20 14:02 송고
수원시. © News1
수원시. © News1

수원시가 다자녀 가정 지원정책 수립을 위해 '수원형 다자녀 가정 지원정책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했다.

신화균 시 복지여성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수원형 다자녀 가정 지원정책 태스크포스팀은 2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발대식을 열고, 첫 회의를 했다.
다자녀 가정 지원 관련 부서장, 수원사랑장학재단 사무국장, 수원시 주거복지지원센터장 등으로 구성된 태스크포스팀은 종합적인 다자녀 가정 지원정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시는 현재 네 자녀(20세 미만) 이상 가구를 전수조사하며 생활실태를 파악하고 있다. 이달부터 방문·전화 조사로 생활·주거 형태, 소득 수준 등 생활실태와 대상자가 원하는 복지 혜택을 상세하게 조사하고 있다. 조사는 오는 25일까지 계속된다.

현재 네 자녀 이상 가구는 616세대(3676명)다. 네 자녀 이상 가구 중 기초생활보장 수급 가구 비율은 8.9%(55가구)로 일반 가구 수급 비율(2.8%)의 3배가 넘는다.
실태조사 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는 기초생활보장·긴급복지 등 공적급여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공적급여 기준에는 못 미치지만 실제로 생활이 어려운 가정은 '서비스 연계 대상자'로 분류해 민간복지 자원을 연계할 계획이다.

신화균 복지여성국장은 "다자녀 가정이 겪는 어려움을 꼼꼼히 파악해 수원시만의 맞춤형 다자녀 가정 지원책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hm07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