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의왕시 개발호재 프리미엄 흡수하는 핵심 단지는?

(서울=뉴스1) 김수경 기자 | 2018-04-18 13:38 송고
© News1

건설사들이 올봄 주택시장을 겨냥해 새 아파트 공급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4월 한달간 전국에 1만8415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며, 봄 분양의 대미를 장식하는 5월에도 전국에서 2만3658가구의 분양 일정이 빼곡하게 잡혀 있다.

서울 수도권과 지방 광역시에 신규 분양과 재개발, 재건축 등 다양한 사업들이 몰리며 주택시장의 공급이 넘치고 있지만 양극화 현상도 심화되고 있다.

실제로 우수한 입지환경과 풍부한 개발 호재 등 정주여건이 탁월한 단지에는 청약자가 대거 몰리며 청약 경쟁률이 수백대 1까지 치솟기도 한다. 반면 호재 등 환경이 만족스럽지 않은 지역의 단지는 ‘청약 미달’이라는 수식어가 꼬리표처럼 따라붙기도 한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청약과 대출, 금리인상 등의 다양한 시대적 변화로 실수요자들은 미래가치가 확실한 입지를 선호해 청약 양극화가 고착화되는 추세다”며 “올봄 분양 물량 역시 풍부한 개발호재 소위 ‘될만한’ 입지에 상품성이 확실히 보장된 단지로 쏠리는 현상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새 아파트 공급이 넘쳐나는 가운데 풍부한 개발 호재를 갖춘 알짜 지역이 주목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안양 평촌신도시와 인접해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경기도 의왕시가 있다. 다양한 개발호재 및 풍부한 배후 수요가 확보된 지역으로 이목이 집중된다.

의왕시 일대에는 유한킴벌리 등 대기업 3곳과 중소기업 557곳 등 다양한 기업체가 자리한다. 이에 인구 유입은 물론 증가 속도도 활발해 의왕시가 산업단지 배후 도시로도 평가되고 있다.

탄탄한 주택 수요를 확보한 의왕시 내에는 총 12곳에 달하는 재개발, 재건축, 도시정비 사업들이 예정돼 있다. 사업 진행이 가속되며 의왕시의 주거 환경은 나날이 개선될 예정이라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의 건설사업 기본계획’이 공식 고시되면서 사업 진행에 속도가 붙었다. 오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철도의 총 길이 37.1㎞로 4호선 인덕원역을 시작으로 수원과 용인을 거쳐 서동탄까지 연결되며, 향후 철도 이용 시 인덕원~동탄 구간을 30분대로 오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 서남부 교통환경의 개선과 출퇴근 상습정체 해소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오전동 사거리’를 지나는 수원~구로 BRT 노선도 계획돼 있다. 이 노선은 장안구청부터 구로디지털단지역까지 총 26㎞ 구간으로 오는 12월 착공하여 2021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런 의왕시 내에도 오는 5월 분양 예정인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끈다. 주거 환경 개선과 광역 교통망 확충이 예정된 입지에 포스코건설과 롯데건설이 함께 손잡은 ‘의왕 더샵캐슬’ 분양이 예정돼 있다.

경기도 의왕시 오전동 52번지에 위치한 의왕 더샵캐슬은 오전 ‘가’구역을 재건축한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8개 동, 전용면적 59~113㎡, 총 94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그중 328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탄탄한 주거 및 생활 인프라가 형성된 지역의 단지를 재건축하는 것이기 때문에 신도시, 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아파트와 달리 입주와 동시에 모든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또한 평촌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단지 앞에는 모락로, 경수대로를 통해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과 범계, 평촌의 상업시설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는 의왕초교, 모락중교, 모락고교 등 초·중·고등학교가 밀집해 있고, 평촌 학원가도 약 2㎞ 거리로 가까워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우수한 교통환경은 또 다른 인기요인으로 작용한다. 단지는 12개 버스 노선을 이용 가능한 버스 정류장이 단지 앞에 있어 인근 지역으로 편리하게 오갈 수 있으며, 서울외곽순환도로와 과천~의왕 간 도로가 인접해 광역 교통망도 우수하다.

재개발, 재건축, 도시정비 사업들이 이어지며 주거 환경 개선과 광역 교통망 확충의 호재가 예정된 의왕 더샵캐슬은 이처럼 개발호재 프리미엄은 물론 ‘더샵’과 ‘롯데캐슬’의 브랜드 프리미엄 효과까지 기대되는 핵심 단지로 수요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