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첨단과학 경험하자'…부산과학축전 21∼22일 개최

부산 벡스코서 진행…5개 전시관 및 특별행사 구성

(부산ㆍ경남=뉴스1) 박기범 기자 | 2018-04-17 08:58 송고
부산과학축전 포스터(부산시 제공) 2018.4.17/뉴스1 © News1

부산시는 오는 21, 22일 과학의 날(4월21일)을 맞아 벡스코(BEXCO)에서 ‘제17회 부산과학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스마트 시티, 부산!'을 주제로 5개 주제별 전시관과 특별행사들로 꾸며져 청소년들과 시민들을 신나는 과학의 세계로 안내한다.
우선 스마트 테크 전시관에선 미래신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 가로등, 스마트 파킹, 스마트 미세먼지 측정 및 생체인식기술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스마트 과학관 전시관은 국립부산과학관, 부산해양자연사박물관, 국립수산과학관, LG사이언스홀 등이 모여 조성되는 ‘부산과학관 마을’이다. 여기에서 드론시뮬레이터, 로봇공연, 스크래치 홀로그램, 철봉로봇 등을 시민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스마트 드림 전시관은 부산지역 중고교 60개 과학 동아리들이 과학발표회, 드론 시범 등 그동안 갈고 닦은 과학적 소양을 시민들에게 마음껏 뽐내는 자리다.
스마트 스토리 전시관에서는 여러 과학자들이 시민들을 상대로 과학이야기를 풀어내고, 스마트 시티즌 전시관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과학벼룩시장은 과학서적 장난감 등을 서로 교환하고 나누는 장터로 사전 접수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특별행사로서 천체망원경 및 이동식 천체투영관 등 천문관련체험, 부산시소방본부의 소방안전 및 탈출체험, 응급처지 체험장 및 경찰청 과학수사대 체험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pkb@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