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월드 > 국제경제

美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 몸집 불리기 박차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김정한 기자 | 2018-04-17 08:43 송고 | 2018-04-17 08:44 최종수정
CNBC 갈무리

미국 최대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사이트인 코인베이스가 암호화폐 신생기업인 언닷컴(Earn.com)을 인수했다고 미국의 경제전문 매체인 CNBC가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코인베이스는 양사 합의에 따라 발라지 스리니바산 언닷컴 최고경영자(CEO)가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코인베이스에 합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언닷컴은 암호화폐 사용자가 받은 메시지에 답신을 주거나 특정한 업무를 완료할 경우 코인을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다.

인수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이달 초 악시오스 보도에 따르면 양사가 1억 달러 수준에서 논의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3년 비트코인 채굴업체로 출발한 언닷컴은 소셜네트워크 회사로 거듭났다. 사용자들끼리 질문에 대답하고 임무를 완수하면 암호화폐를 주고받을 수 있게 하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성명에서 "언닷컴은 코인베이스 내 독립 부문으로 영업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코인베이스는 몸집 불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지난주 이더리움 기반 모바일 앱 브라우저인 ‘사이퍼브라우저’를 인수했다.  사이퍼브라우저 인수 사흘 만에 언닷컴을 인수한 것이다.

    




sinopark@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