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남북정상회담 표어는 '평화, 새로운 시작'…18일 실무회담(종합)

靑, '남북정상회담 실시간 공개' 온라인플랫폼 17일 오픈

(서울=뉴스1) 홍기삼 기자, 조소영 기자 | 2018-04-15 15:27 송고
남북정상회담 표어로 정해진 '평화, 새로운 시작' © News1
남북정상회담 표어로 정해진 '평화, 새로운 시작' © News1


오는 27일 개최되는 남북정상회담의 표어는 '평화, 새로운 시작'으로 정해졌다. 남북은 18일 의전, 보도, 경호 실무회담을 개최한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15일 춘추관 2층 브리핑룸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평화, 새로운 시작'이라는 표어와 관련해 "11년 만에 이뤄지는 남북정상 만남이자, 북미로 이어지는 길잡이 회담으로 세계평화 여정의 시작이라는 의미 가지고 있다"며 "11년 만에 찾아온 기회가 평화의 시작이기를 기원하는 국민 모두의 마음을 표어에 담았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 표어는 화선지에 붓으로 써 제작됐다"며 "정부 공식 브리핑 배경과 다양한 홍보물에 쓰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 대변인은 또 정상회담을 앞두고 오는 18일 판문점 통일각에서 의전, 보도, 경호 실무회담을 개최한다고 덧붙였다. 정상간 핫라인 설치를 위한 통신회담은 14일 열었다.
이와함께 2018 남북정상회담 준비위원회(준비위원장 임종석)는 오는 27일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각종 속보를 실시간으로 국민에게 전달하고 관련 자료를 아카이브로 제공하는 '2018 남북정상회담 온라인 플랫폼'(www.koreasummit.kr)을 17일 낮 12시에 공개한다.

준비위는 이날 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지난 2000년, 2007년 남북정상회담의 역사와 의의를 되짚어 보고 이번 2018 남북정상회담의 진행 상황과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동시에 한반도 평화에 대한 국민의 열망도 함께 담아낼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2007년 남북정상회담 당시 언론사 자료 제공 목적의 홈페이지와 정부 사이트 내 특집 페이지를 구축한 바 있지만, 국민과 소통하는 남북정상회담 온라인 플랫폼을 독자적으로 개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청와대와 관계부처는 지난 12일부터 '정상회담 준비 종합상황실'을 구성해 정상회담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argus@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