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대전ㆍ충남

대전과기대 유아교육과, 교원양성기관 평가 'A등급'

(대전ㆍ충남=뉴스1) 송애진 기자 | 2018-03-26 16:33 송고
대전과기대 정문 © News1
대전과학기술대는 유아교육과가 '2017년 교원양성기관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하는 이번 평가는 교육 여건과 과정,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우수한 교원양성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평가기준은 교육여건 및 교육과정, 교육의 성과 및 특성화 방향 등 4개 평가영역과 9개 평가항목, 13개 평가준거, 22개 지표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최종 평가 등급을 A~E등급으로 나누어 등급을 부여하게 된다.

이번 평가에서 대전과기대 유아교육과는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의 적절성, 수업과 현장실습의 충실성, 예비교사 수업수행능력, 국공립 사립학교 교원임용률, 재학생 만족도, 학과의 특성화 추진방향 등 다방면에 걸쳐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인경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교수 학습의 전공이론과 실제의 통합교육을 위하여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 및 현장실습을 시행하고 있다"며 "특히 대학부속유치원 및 졸업생 등이 운영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또한 대학이 위탁 운영하는 어린이집과의 연계교육을 통해 우수한 실습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미래 지향적이며 창의적인 인성을 겸비한 유아교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hd21tp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