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세브란스병원에 폭발물" 허위 협박신고 30대 男 체포(종합)

술에 취해 협박전화…CCTV 추적해 긴급체포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김세현 기자 | 2018-03-20 00:10 송고 | 2018-03-20 07:07 최종수정
© News1 최진모 디자이너
© News1 최진모 디자이너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신촌세브란스 병원에 폭발물을 설치했다고 허위로 협박전화를 건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112에 허위 협박 전화를 건 남성 30대 남성 A씨를 이날 오후 신촌에 위치한 한 모텔에서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를 추적해 A씨를 긴급체포했으며 현재 정확한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다. 일단, A씨는 경찰 조사에서 폭발물은 설치하지 않았다고 진술한 상태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이날 오후 8시45분쯤 112에 한 남성이 전화를 걸어 "신촌세브란스병원에 사제 폭발물을 설치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남성은 폭발물이 10분 안에 터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경찰은 이같은 전화를 받은 즉시 병원으로 출동, 수색 작업을 벌였다. 폭발물 처리반과 탐지견 등 경찰 특공대 요원과 군, 소방당국이 수색 작업에 투입됐다. 
다만 경찰은 협박 전화를 걸어 온 남성이 술에 취한 목소리였고, 남성이 예고한 10분이 지난 이후에도 별다른 사건이 없다는 점에서 당시 상황을 '저위험군'이라고 판단했다. 저위험군의 상황이라고 판단될 경우 경찰 등은  현장을 통제하고 대피 준비를 진행한다. 

이에 따라 경찰은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대피 준비를 해달라는 안내 방송을 하는 한편 암센터와 어린이병원부터 순차적 수색을 시작했다. 연세대병원 총 7개 건물에 대한 수색을 진행한 결과 폭발물은 발견되지 않았고 경찰은 오후 11시45분쯤 수색을 중단했다.


jung9079@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