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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따오, 정통성과 글로벌 비전 녹여낸 BI 및 패키지 리뉴얼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2018-03-19 10:34 송고
칭따오제공© News1
칭따오제공© News1

글로벌 맥주 브랜드 칭따오가 10년 만에 BI(Brand Identity)와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디자인된 BI와 패키지는 1903년 시작된 칭따오의 115년 역사와 정통성을 간직했다. 여기에 중국을 넘어 한국과 일본, 미국 등 100여 개 국에서 사랑받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로서의 비전을 시각화한 점이 특징이다. 
 
칭따오 영문 로고(TSINGTAO)를 강조해 글로벌 맥주로서의 자부심과 비전을, 칭따오의 상징색인 녹색과 붉은색을 감각적으로 적용해 칭따오만의 프리미엄을 표현했다. 또한, 칭따오 맥주가 써 내려온 역사와 전통을 상징하는 ‘칭따오 라이언’을 심벌마크 양쪽에 배치했다. 
 
새로운 BI와 패키지 디자인은 칭따오 병맥주와 캔맥주 전 제품에 순차 적용되며, 우리나라에서는 3월부터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칭따오는 BI와 패키지 리뉴얼을 시작으로 다양한 부문에서 활발한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올 초에는 배우 정상훈과 4년 연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1월에는 ‘칭따오 2018 무술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을 국내에서 디자인해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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