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내게 맞는 교육지원혜택은 뭐?…한번에 바로 검색한다

교육부 교육지원정책 통합조회서비스 '한눈에' 개통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2018-03-18 09:00 송고 | 2018-03-18 09:03 최종수정
'교육지원 한눈에' 사이트 이용방법© News1
'교육지원 한눈에' 사이트 이용방법© News1

교육부는 교육정책 수요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복지 및 지원정책 통합조회 서비스인 '교육지원 한눈에'(eduone.moe.go.kr)를 19일 개통한다고 18일 밝혔다.

현재 교육부가 추진하고 있는 교육지원정책 중 55개 교육복지·지원 프로그램의 정보를 제공한다. 28개는 교육비, 등록금, 학업장려비 등 가계 부담을 줄이는 경제적 지원 프로그램이다. 27개는 학생에게 필요한 교육·체험·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는 수요자가 정책지원 대상 포함 여부와 신청시기 등을 정책별로 일일이 확인해야 했다. 앞으로는 자신의 소득수준 등 조건을 입력하면 맞춤형으로 교육지원 혜택 정보를 제공한다. 신청시기 알림 등을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도 있다.

교육부는 앞으로 관계부처, 시·도 교육청, 지방자치단체 등의 교육 관련 프로그램 정보로 안내를 확대해 정책수요자에게 더 많은 교육지원정책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생, 학부모, 평생학습자 등 교육정책 수요자에게 하나의 교육지원 혜택이라도 빠짐없이 안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며 "사각지대 없이 모든 정책수요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교육지원 정책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jinny@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