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충남도내 사료업체, 4238t 해외수출…도, 적극 지원

(충남=뉴스1) 심영석 기자 | 2018-03-18 07:53 송고
고양이 사료.(사진 이미지투데이)© News1
고양이 사료.(사진 이미지투데이)© News1
충남도내 14개 사료 제조업체가 지난해 4238톤의 사료를 해외에 수출, 136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

18일 도에 따르면, 도내 14개 배합·단미·보조 사료제조 업체는 지난해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방글라데시, 베트남, 중국, 태국, 필리핀, 이집트 등으로 4238톤의 사료를 수출했다.

이는 사료제조업체의 수출 노력에 더해 도의 각 나라별 수출요건에 부합하는 사료 자유판매증명서 및 제품등록증명서 등 맞춤형 발급 지원이 더해진 결과로 풀이된다.

그동안 도는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사료수출 수요조사를 실시, 수출작업장을 추천하는 등 도내 사료제조업체의 해외 사료시장 진출을 뒷받침해 왔다.

무엇보다 도는 도내 배합, 단미, 보조사료에 대한 안전성 및 우수성에 대한 객관적 평가체계를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사료 자유판매증명서 및 제품등록증명서 등 발급을 추진해왔다.

도는 도내 사료제조업체에 대한 엄정한 검사를 통해 수요국별 자유판매 및 제품등록증명서 286건을 발급, 도내 축산업 및 사료산업의 발전을 유도하는 새로운 돌파구를 열었다.

도는 국제 박람회 참가 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추진하는 등 수출시장을 중동, 남미시장까지 확대해 사료를 도내 주요 수출품목으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사료제품의 우수한 품질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동남아를 넘어 중동, 남미로 수출시장을 넓혀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yssim1969@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