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경제 > 건설ㆍ부동산

[알립니다]2018 뉴스1 건설부동산포럼에 초대합니다

| 2018-03-05 16:59 송고 | 2018-03-27 11:17 최종수정
올해 정부의 화두는 스마트시티와 도시재생입니다. 대부분의 선진국들이 도시재생에 스마트 인프라 기술을 접목하고 있습니다. 바로 도시 경쟁력과  직결되기 때문이죠. 스마트시티와 도시재생은 따로 볼 수 없습니다. 사회안전망 확보뿐만 아니라 도시의 높은 생산성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멀지 않은 미래에 가능한 일이 펼쳐집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아침에 일어나 스마트홈 화면에서 미세먼지 정보 등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면 데이터가 주치의에게 전송돼 매일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겠죠. 바쁜 출근 길, 자율주행차와 지능형 교통시스템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아파트와 주택·빌딩은 태양·지열 등 신재생 에너지로 전기를 생산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남는 전기는 한전 등에 되팔기도 합니다. 

뉴스1은 국토교통부 후원으로 한국형 스마트시티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올려놓기 위해서는 도시기반시설 등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시민과 민간 참여, 도시재생 등 '소프트웨어' 차원의 혁신이 필요하다는 내용으로 '도시가 살아나다. 스마트시티&도시재생'을 주제로 건설부동산포럼을 개최합니다.

포럼은 무료로 진행되며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주최 : 뉴스1, 후원 : 국토교통부 LH(한국토지주택공사) HUG(주택도시보증공사) 대한건설협회 한국주택협회 대한주택건설협회, 대한건설공제조합

◆일시 : 3월 29일(목) 오후 1시 40분~6시

◆장소 :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지하 2층 의원회의실

◆참가신청=e메일 사전등록 및 현장등록(※e메일 선착순 사전등록이 200명을 초과하면 현장등록은 불가합니다. e메일 사전등록은 이름, 소속, 직위, 연락처, 원하는 세션 등을 적어 forum@news1.kr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문의 사항은 뉴스1 산업2부 건설부동산팀 (02)397-7185로 연락 바랍니다.

© News1 최진모 디자이너






hj_j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