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소라넷 폐쇄되자 독립…성인사이트로 1만4000건 성매매 알선

소라넷서 카페 운영하다가 독립 사이트 개설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2018-03-01 09:00 송고
(서울경찰청 제공) © News1
(서울경찰청 제공) © News1

국내 최대 음란물 사이트 소라넷이 폐쇄되자 해외에 서버를 둔 불법 성인음란물 사이트를 운영하며 총 1만4000여건의 성매매를 알선한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안전과는 성매매알선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등 위반 혐의로 불법사이트 운영자 A씨(37)를 구속하고 이 사이트에서 성매매를 한 여성 D씨(23)등 12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1일 밝혔다. 경찰은 또 다른 불법 음란사이트를 운영하며 불법촬영물을 상습적으로 유포한 혐의(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로 B씨(40)와 해외에 서버를 둔 음란사이트 11개를 제작하고 관리한 C씨(44)도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2013년 7월부터 2017년 1월까지 해외에 서버를 둔 음란·성매매사이트를 운영하며 자극적인 음란물과 성매매 후기를 게시하게 하는 방법으로 2만여명의 남성회원을 모집, 1만4000여회 걸쳐 성매매를 알선해 2억8000만원의 성매매 알선 수수료를 받아 챙긴 혐의를 받는다. 

A씨는 국내 최대 음란사이트였던 '소라넷'에 성매매 알선 목적으로 카페를 개설해 운영하던 중 2015년 경찰 수사로 소라넷이 폐쇄되자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된 음란사이트 전문 제작자 C씨에게 의뢰해 일본에 서버를 둔 독립 사이트를 개설했다. 

새로운 사이트를 개설한 A씨는 사이트 활성화를 위해 음란물과 성매매 후기를 올리는 회원들에게 포인트를 적립해줬고, 이 포인트는 성매매 예약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심지어 매달 성매매 후기를 올리는 '후기왕 이벤트'를 열어 자극적인 성매매 후기를 작성한 회원들에게 순위에 따라 포인트를 차등 지급, 경쟁적으로 성매매 및 후기 작성을 유도하기도 했다. 게제된 성매매 후기는 다른 남성회원 모집과 성매매 광고로 활용됐다. 

A씨는 이를 위해 성매매가 가능한 여성들의 프로필을 게시하고 성매매 대금, 성적 취향, 성매매 가능지역 및 모텔을 사이트에 올렸고, 이를 보고 연락해 온 남성회원들과 성매매를 알선했다. 남성회원들이 예약한 성매매 시간과 장소를 성매매 여성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성매매를 알선하고 성매매 여성들로부터 매회 1만~3만원 상당의 알선 수수료를 받아 챙겼다. 

A씨는 경찰의 수사를 피하기 위해 트위터 계정을 개설, 사이트 주소를 수차례 변경하고 바뀐 사이트 주소를 트위터에 광고하는 방식으로 사이트 운영을 지속해왔다고 경찰은 전했다. 

함께 입건된 성매매 여성 D씨 등 12명은 자신의 나체사진을 사이트에 올리고 이를 보고 연락해 온 남성들에게 1회 10만~15만원을 받고 성매매를 했다. 이들은 사이트에 자신의 나체사진을 올린 뒤 가장 처음으로 댓글을 단 회원에게 '단체 성관계'를 제공하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려다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 관계자는 "총 범행기간 성매매를 한 여성들은 43명 정도로 파악됐다"며 "이들과 성매매를 한 남성들에 대한 수사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경찰청 제공) © News1
(서울경찰청 제공) © News1


또 다른 음란사이트를 운영한 B씨의 경우에는 2016년 12월부터 2017년 3월까지 3개 불법 사이트의 배너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불법촬영물 등 음란물 1600여건을 게시, 900만원 상당을 챙긴 혐의다. 

두 사람이 운영하는 사이트는 모두 C씨가 제작했다. C씨는 불법사이트 제작자로 일본과 미국 등에 서버를 둔 음란사이트 총 11개를 제작, 4000여만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C씨는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불법 성인물사이트를 전문적으로 제작한다"고 광고, 70만원에서 100만원의 제작비용만 받으면 즉시 해외에 서버를 둔 음란사이트를 원하는 형태로 제작하고 사후 관리까지도 책임졌다.

경찰 조사결과, C씨는 자신이 직접 사이트를 운영하며 총 1500여건의 음란물을 게시하기도 했다.

경찰은 수사과정에서 확인된 해외 불법 음란사이트 총 11개를 폐쇄 조치하는 한편 소라넷 유사 사이트에 대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지속적으로 단속할 계획이다.


jung9079@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