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차(茶) 한 잔으로 이겨내는 환절기 건강관리

따스한 차 음료, 알고 마시면 더 좋다.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2018-02-21 10:47 송고
연일 영하권에 머무르는 강추위 속에 콧물과 목 통증 등 감기 증세를 호소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체온이 1도 떨어질 때 면역력은 30%가 저하되기 때문에 환절기 건강 관리는 필수다.
 
체온 유지를 위해 내복을 입고 적당한 난방 온도를 유지하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여기에 건강한 차(茶) 한 잔과 함께라면 금상첨화다. 따스한 차는 체온을 높여줘 면역력 증강에 좋으며, 원기 회복이나 혈압 관리 등 각종 효능을 가진 원료가 포함되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 News1
◇ 기관지 건강에 도움 주는 ‘배도라지차’

과일 중 배는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복음자리 배도라지차는 국산 과실을 사용하여 과일 본연의 맛을 잘 살리고 부드러움을 담은 건강한 제품이다. 
국내산 도라지 농축액을 함유해 특유의 깊은 향을 담았으며 배와 도라지에 모과채를 넣어 재료 본연의 원물감을 살렸다. 모과와 배가 도라지의 쌉싸름한 맛을 중화해 부드럽게 즐길 수 있어 환절기 건강 관리에 안성맞춤인 웰빙 건강차다.

© News1

◇ 허브로 체온 상승을 돕는 ‘네이처시크릿 웜바디’
 
유럽에서 재배되는 ‘윈터세이보리’는 체온 상승 및 유지에 도움을 주는 허브로 깊고 진한 향이 차 음료나 요리에 풍미를 더하는 식재료다. 

동아오츠카의 네이처 시크릿 웜바디는 이런 윈터세이보리와 함께 꿀과 생강, 배가 함유된 제품으로 향긋하게 즐길 수 있는 벌꿀 음료다. 체온 상승은 물론 감기와 기관지염 등 환절기에 걸리기 쉬운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 News1

◇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주는 ‘카카오닙스차’
 
카카오닙스는 카카오 열매를 로스팅해 껍질 제거 후 분쇄한 것으로 고혈압 예방에 좋은 카테킨과 에피카테킨 함량이 높은 성분. 급격하게 추운 날씨에는 혈압이 상승하기 때문에 카카오닙스와 같은 혈압 관리 식품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동후디스의 카카오닙스차는 이러한 카카오닙스를 액상차 형태로 가공한 제품으로 L-카르니틴을 함유해 칼로리 걱정 없이 마실 수 있다. 초콜릿 향이 은은하게 나지만 설탕이나 첨가물이 함유되지 않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news1] ‘푸드·요리·맛집·건강·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