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징계해주세요" 국민의당 통합 찬반파 '진흙탕 싸움' 양상

통합파 장진영·안철수, 반대파 최경환·김기옥 징계 청원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 2018-01-20 14:36 송고 | 2018-01-20 19:16 최종수정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장진영 최고위원. 2018.1.8/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와 장진영 최고위원. 2018.1.8/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국민의당 통합파와 통합 반대파가 각각 서로에 대한 징계를 청원하면서 진흙탕 싸움을 양상을 보이고 있다.
중앙당 당기윤리심판원(원장 양승함)은 오는 2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회의를 열어 징계 청원 건들을 논의한다.

안건들 중에는 통합파인 장진영 최고위원이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명예를 훼손해 징계가 필요하다는 조구성 당원의 청원 건이 있다.

장 최고위원이 지난해 12월24일 조 당원의 글을 페이스북에 올리며 "구태", "폭력까지 동원하는 이유" 등이라고 비판한 데 따른 것이다.

장 최고위원이 올린 글에서 조 당원은 '사람들을 동원해 각목 등을 들고 중앙당사에 가서 정치원로들의 명령이 떨어지면 행동에 임하자'고 했다.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추진하고 있는 안철수 대표를 징계해달라는 청원도 접수됐다.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강행해 당이 분열될 위기에 처했고, 전(全)당원 투표에 당의 재산을 사용해 당대표로서의 권한을 남용했다는 것이다.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 대변인인 최경환 의원.© News1 박정호 기자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 대변인인 최경환 의원.© News1 박정호 기자

다만 앞서 비슷한 사유로 제기된 안 대표에 대한 징계 청원이 각하된 것에 비춰 안 대표에 대한 징계가 이뤄지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반대파 의원 모임인 '국민의당지키기운동본부' 대변인 최경환 의원, 김기옥 강북갑 지역위원장 등 반대파에 대한 건들도 있다.

이들은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위한 2·4 임시 전당대회 소집을 위해 지난 12일 열린 당무위원회 회의장에서 소란을 일으킨 바 있다.

통합파 및 당직자들을 향해 고성을 지르고 몸싸움을 벌여 품위유지 의무를 위반하고 당의 명예를 실추시켰다는 이유에서 징계 논의가 이뤄진다.

반대파의 전당원 투표 거부에 징계가 필요하다는 청원도 제기됐는데, 이 또한 앞선 청원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은 바 있어 각화될 가능성이 있다.

한편, 이날은 당원권 정지 1년의 징계를 받은 박주원 전 최고위원의 재심청구 건도 논의된다. 박 전 최고위원은 '김대중 전 대통령 비자금 의혹 제보자'로 지목받고 있다.


pej86@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