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文정부 대일 투트랙 전략은 기만…위안부합의 즉각 파기해야"

민대협 "정부의 대일전략은 여론 무마 시도" 비판

(서울=뉴스1) 유경선 기자 | 2018-01-06 17:53 송고
민주주의자주통일대학생협의회가 6일 오후 서울 종로구 평화의 소녀상 옆에서 한일 위안부 합의 파기를 촉구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2018.01.06© News1
민주주의자주통일대학생협의회가 6일 오후 서울 종로구 평화의 소녀상 옆에서 한일 위안부 합의 파기를 촉구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2018.01.06© News1

민주주의자주통일대학생협의회(민대협)는 새해 첫 '토요행동' 집회를 열고 문재인 정부의 위안부 문제 대응을 비판했다.
민대협은 6일 오후 4시쯤 서울 종로구 옛 주한 일본대사관 맞은편 소녀상 옆에서 44번째 집회를 열고, "문재인 정부의 대일 투트랙 전략은 기만"이라며 "매국적 위안부 합의를 즉각 파기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민대협은 "새해가 밝았지만 지난 5일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한 분이 합의가 파기되는 걸 보지 못하고 돌아가셨다"며 "돌아가시기 전에 합의가 시원하게 파기되는 걸 보지 못한 현실에 분통이 터진다"고 밝혔다.

강민재 민대협 연대사업국장은 대일 관계에서 과거사 문제와 현안을 분리하겠다는 정부의 '투트랙' 기조를 비판했다. "문재인 정부의 대일 투트랙 전략은 과거를 '해결'하는 게 아니라 '관리'함으로써 여론을 무마하려는 시도"라며 "이는 문제를 그대로 덮어두고 넘어가는 '사드식 해법'과 다르지 않다"고 주장했다.

또다른 집회 참석자는 "최근 아베 총리는 일본을 전쟁이 가능한 보통국가로 만들려는 침략야욕을 노골화하고 있다"며 "과거사에 반성 한 마디 없는 전범국과 미래로 나아갈 수는 없다"고 위안부 합의 파기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집회를 마친 민대협은 서울 종로구 도렴동 외교부 청사로 이동해 항의 집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kaysa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