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문] 낸시랭 "남편 왕진진, 故장자연 사건 희생양…판결 이해불가"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18-01-04 22:01 송고 | 2018-01-04 22:24 최종수정
팝 아티스트 낸시랭과 왕진진 부부가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남편 왕진진 논란을 직접 해명하기 위한 기자회견에 참석하고 있다. 2017.12.30/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팝 아티스트 낸시랭과 왕진진 부부가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삼정호텔에서 남편 왕진진 논란을 직접 해명하기 위한 기자회견에 참석하고 있다. 2017.12.30/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팝 아티스트 낸시랭이 최근 왕진진과의 혼인신고 사실을 밝힌 이후 남편이 각종 의혹을 받게 되자 이에 대해 호소하는 글을 올렸다.

낸시랭은 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도널드 존 트럼프(Donald John Trump) 대통령님께 미국 시민권자로서 호소한다"는 글을 게재했다.

낸시랭은 이어 "제 사랑하는 남편은 어째든 공식적으로 사회 전반에 노출 되지 않은 비공인 신분인 일반인이다. 이런 남편의 과거 행적들이 실제 사실이든 사실이 아니든 저희 두 사람의 순고한 사랑 앞에는 어떠한 장애물도 될 수 없다"면서 "국민여론이라는 도마 위에 올려놓고 난도질 하는 것처럼 혼인신고 발표한 다음 날부터 온갖 여론을 조장한 한국의 언론사와 몇몇 협잡꾼들(현제 법적 조치가 들어간 상태임)은 헌법이 보장하는 행복추구권리는 조금도 따지지 않고 오직 클릭수 올리기와 가십(gossip)기사를 생산해 내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낸시랭은 "제 남편은 장자연 사건에 있어 장자연을 비롯해 두 번째 희생양이 됐다"면서 "힘가진 자의 말은 진실이 됐고, 힘을 확보하지 못한 제 남편은 힘이 없기에 거짓이 됐다"면서 "여러 변호인들과 상담을 했다. 그렇게 희생양이 돼서 실체적 진실을 밝힐 수 있는 것이 있으면서도 내놓지 못하다가 결국은 장자연의 친필 문건을 공식기자회견 장소에서 많은 기자들 앞에서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제 남편의 과거 강도강간이라는 사건은 여러 변호사와 상담을 해본결과 이해가 안되는 판결이라는 것"이라면서 "유죄 판결이 내려질 수 없는 정황 증거로만 유죄판결을 내릴 수 있는 사회는 말로만 발전된 대한민국 사법부의 행정 처분 절차인지 모르겠으나 이제는 최소한 진실이 승리해야 할 것"이라며 "억울하고 처참한 감옥철창 생활을 했던 적지 않은 세월 힘들고 고통스러운 감옥살이를 했을 제 남편의 억울한 누명도 재심을 통해 반드시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낸시랭과 왕진진은 지난 12월27일 혼인신고 사실을 밝혔다. 왕진진은 당시 위한 컬렉션의 회장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그가 운영한다는 위한 컬렉션의 법인 등기가 존재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지며 논란이 일었다. 특히 일각에서는 왕진진이 전처가 있다는 의혹을 비롯해 현재 그가 주장하고 있는 국적과 나이 등이 모두 거짓이며 사기와 횡령, 특수강도강간 혐의 사건에 연루됐다는 주장까지 제기돼 파장이 커졌다.

이후 왕진진은 지난 12월29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고인이 된 배우 장자연의 편지 위조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았던 전준주와 동일 인물이라는 사실을 밝혔다. 그는 "장자연으로부터 받은 편지는 사실이다. 위조된 것이 아니다"라며 장자연이 건넨 편지라고 주장하는 서류를 취재진에 공개했다. 이외에도 당시 왕진진은 전자발찌 착용 여부를 비롯해 사실혼 의혹 등에 대해서도 직접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이하 낸시랭 인스타그램 글 전문이다. 

저는 팝 아티스트 낸시랭(Pop Artist Nancy Lang)입니다.

도널드 존 트럼프(Donald John Trump) 대통령님께 미국 시민권자로서 호소하며 이 한국은 인권도 없는 나라인가 봅니다.

이 대한민국에서 무엇을 희망하며 무엇을 의미에 두고 삶을 살아가야 하는지 너무나 혼탁하게 일그러진 사회 질서에 너무나도 큰 충격과 실망이 큽니다. 그리고 감당할수 없을만큼 화가 치밀려 오릅니다. 이런 마음이 분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는 미국에 국제 변호사도 아닙니다. 다만 저는 예술가로서 상식에 기본을 말하며 강력히 호소 합니다.

첫째ㅡ대한민국에는 인권보호에 대해서 기본상식도 없는 나라처럼 인식되게 합니다. 대한민국에 국가 인권위원회 이하 인권위라는 조직기구는 멍하니 이러한 사태를 구경만 하고 있습니다.

둘째ㅡ미국 사회에서는 과연 이와같은 일이 미국사회에서 벌어졌다면 어떠했을지를 상식적으로 아니 생각할수 없습니다.

셋째ㅡ저는 알려진 공인이라고 말할수 있으나 제 사랑하는 남편은 어째든 공식적으로 사회 전반에 노출 되지 않은 비공인 신분인 일반인입니다. 이런 제남편에 과거 행적들이 실제사실이든 사실이 아니든 저희 두사람에 순고한 사랑 앞에는 어떠한 장애물도 될수 없습니다. 국민여론 이라는 도마위에 올려놓고 난도질 하는것처럼 이제 얼마 되지 않은 혼인신고 발표한 다음 날부터 온갖 여론을 조장한 일명 한국에 언론사와 몇몇 협잡꾼들(현제 법적 조치가 들어간 상태임) 두사람의 인격과 인권 헌법이 보장하는 행복추구권리는 조금도 따지지 않고 오직 클릭수 올리기와 가십(gossip)기사를 생산해 내기 위한 전파성을 목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부부가 왜 국민여론 이라는 도마위에 올려져서 난도질을 왜 당해야 하는지? 왜 비난까지 당해야 하는지? 이 비난이 누구를 위한 비난일지? 그러나 특정 몇몇으로 인하여 이렇게 사회적 파장을 일으킨 이사람들은 반드시 법의 심판대에서 처벌을 피할수 없을 것입니다. 유사한 피해자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도 그렇게 되야 할것입니다.(사법부에 정의가 살아 있다면 말이지요)

넷째ㅡ미국사회 에서 이러한 일이 벌어졌다면? 아니 벌어 질수나 있는 일일까요? 인권이 짖밟히고 여론몰이를 정치적·사법부적으로 확대 전파를 유도하고 많은 언론 매체들은 저희 부부에 히스토리를 다루어 상업적으로 이용대상이 되어버린 현재에 한국실정이 정말로 잔인함을 넘어 이 대한민국에서는 보고 즐기고 비난하고 (요한복음7장8절 말씀: 너희중에 죄없는 자가 먼저 돌로치라) 우리 부부를 비난하고 공격질 저질적 행태를 일삼고 있는 악플러 가십(gossip)기사 쓰기를 좋아하고 즐기고 있는 사람들, 그들 스스로는 이 대한민국 사회에서 얼마나 당당하고 떳떳한 삶을 영위해 나가는지 궁금하기까지 하게 합니다.

다섯째ㅡ제 남편은 장자연 사건에 있어 고 장자연을 비롯하여 두번째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힘가진 자에 말은 진실이 되었고, 힘을 확보하지 못한 제 남편은 힘이 없기에 거짓이 됐습니다. 여러 변호인들과 상담을 했습니다. 그렇게 희생양이 되어 실체적 진실을 밝힐수 있는것이 있으면서도 내놓지 못하다가 결국은 장자연에 친필문건을 공식기자회견 장소에서 많은 기자들 앞에서 공개 했습니다.

여섯째ㅡ'의심스러운 것은 피고인에게 유리하게'(인 두비오 프로 레오: In dubio pro reo)라는 형사소송법의 법언(法諺)은 우리 사회의 불완전성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최후의 보루라고 했습니다.(네이버 뉴스 발췌)

이재용 부회장이건, 일반가정의 아들이건 범죄사실이 명확히 입증되지 않을 경우 '피고인의 이익을 우선하는 것', 그것이 형사소송법의 원칙이다.(네이버 뉴스 인용)

유죄라는 확실한 증거가 없을 때는 '무죄(innocence)'라고 말하지 않고, '유죄가 아니다(not guilty)'라고 말하는 게 법이다.(네이버 뉴스인용)

제 남편에 과거 강도강간이라는 사건에 두건은 여러 변호사와 상담을 해본결과 이해가 안되는 판결이라는 것입니다. 유재판결이 내려질수 없는 정황 증거로만 유죄판결을 내릴수 있는 사회는 말로만 발전된 대한민국에 사법부에 행정처분 절차인지 모르겠으나, 이제는 제남편도 장자연 사건에서 발생된 희생양에서 최소한 진실이 승리해야 할 것입니다.

억울하고 처참한 감옥철창 생활을 했던 적지 않은 세월 힘들고 고통스러운 감옥살이를 했을 제 남편에 억울한 누명도 이제는 대한민국 유죄라는 확실한 증거가 없을 때는 '무죄(innocence)'라고 말하지 않고, '유죄가 아니다(not guilty)'라고 말하는 게 법이다.(네이버 뉴스인용)제 남편에 과거 강도강간 이라는 사건에 두건은 여러 변호사와 상담을 해본결과 이해가 안되는 판결이라는 것입니다. 유재판결이 내려질수 없는 정황 증거로만 유죄판결을 내릴수 있는 사회는 말로만 발전된 대한민국에 사법부에 행정처분 절차인지 모르겠으나, 이제는 제남편도 장자연 사건에서 발생된 희생양에서 최소한 진실이 승리해야 할 것입니다. 억울하고 처참한 감옥철창 생활을 했던 적지 않은 세월 힘들고 고통스러운 감옥살이를 했을 제 남편에 억울한 누명도 이제는 대한민국 사법부에 정의가 살아 있다면 반드시 그 억울함을 재심을 통해 반드시 밝혀져야 할것입니다.

일곱째ㅡ남편 왕진진(전준주)이 입버릇처럼 말했던 말이 머릿속에 맴돕니다. 그러면서 두가지 뿌리깊게 뼈저리게 느끼고 배운 두가지를 이렇게 말합니다. 이 한국 사회에는 자기보다 다 똑똑한 사람들만 있으니 사람 상대하기 힘들다. 역사상 보릿고개라는 아픈DNA가 있는 만큼 배고픈 것은 나름 잘참는데 남이 잘되는 것은 보는것은 참기힘들고 배아파한다.(속담에 아무개가 땅을사면 배가 아프다라는 비유적인 말이 생각 납니다.)

저는 거짓기독교 적그리스도를(철저하게 가면을 몇겹으로 쓰고있는 사탄마귀) 사실혼으로 주장하는 황모씨를 통해 이번에 확실히 경험하고 느꼈습니다. 황모씨는 자신이 독실한 기독교집안이라 함에도 불구하고, 법적인 자기의 남편과 30대의 3명의 자녀가 있고 그에 손녀 2명까지 있음에도 철저하게 제남편 왕진진을 자기남편으로 둔갑시켜서 모든 언론에 거짓제보들을 함으로서, 공인인 저에 치명적인 이미지 추락과 함께 저희부부를 갈라놓고 파탄시키려는 악랄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았습니다.

저는 인간에 탈을 쓴 사탄마귀들을 봤습니다. 철저하게 인간답게 위장하여 접근하여 자기네들에 목적을 이익을 성취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접근한 사람을 봤습니다.

인권이 바로설수 있는 정의

정의가 바로설수 있는 정의

정의가 정의될수 있는 정의로운 사회. 과연 이 나라에서 이 나라 대한민국에서 기대할수 있는 나라일지............ Mr. President 저 팝아티스트 낸시랭은 강력히 호소 합니다.


aluemchang@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