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MB 구속 수사하라" MB자택·도심서 집회 잇따라

"다스 소유에 대해 MB 입장 표명해야"
구속처벌 촉구 서명운동…"전대미문 범죄"

(서울=뉴스1) 박지수 기자, 양재상 기자 | 2017-12-23 19:50 송고
(자료사진) © News1 남성진 기자
(자료사진) © News1 남성진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 수사를 촉구하는 시민단체들이 주말인 23일 이 전 대통령의 자택과 서울 도심에서 집회를 열었다. 

이명박 심판 범국민 행동본부와 쥐를잡자특공대, 더부산지킴이 등 시민단체는 이날 서울 강남구 논현동 1파출소 앞에서 이 전 대통령 자택까지의 행진을 진행한 뒤 열린 집회를 통해 "이 전 대통령을 구속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지난해 추운 겨울 시민들의 촛불로 적폐들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며 "깨어 있는 국민, 양심을 가진 국민의 힘으로 다시 민주주의를 보여주자"고 말했다. 

이날 집회 곳곳에는 '그래서 다스는 누구겁니까' 등의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걸렸다. 집회에 참여한 시민은 "다스의 소유에 대해 이 전 대통령이 입장 표명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가족과 함께 집회에 참여한 방소연씨(43)는 "4대강, 방산비리, 다스 등 제기된 여러 문제들에 대해 이 전 대통령은 어떠한 해명도 내놓고 있지 않아 부조리를 느꼈다"고  말했다. 
비슷한 시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앞에서 이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 수사를 촉구하는 집회가 열렸다. 

시민의 눈과 촛불문화연대 등 6개 단체는 이날 이 전 대통령 구속처벌 촉구 서명운동을 벌인 뒤 촛불문화제를 열고 이명박 정부의 △국정원 민·관 댓글 부대 운영 △군 사이버사령부 증원 통한 댓글 부대 운영 △비밀 민간단체 운영 의혹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현재까지 밝혀진 것만으로도 3·15 부정선거를 능가한 전대미문의 범죄를 입증할 만한 자료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며 "그럼에도 관련자들은 사건을 은폐하거나 정치 보복이라고 주장하며 적폐청산을 방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jung9079@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