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병원 간부가 개인회사 만들어 내부거래…진상 조사해야”

인천성모·국제성모병원 정상회 대책위 기자회견

(인천=뉴스1) 주영민 기자 | 2017-12-13 18:10 송고
기자회견 모습. 2017.12.13 © News1 주영민 기자
기자회견 모습. 2017.12.13 © News1 주영민 기자

인천국제성모병원의 간부가 본인 개인 명의의 회사를 만들어 병원과 내부거래를 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인천지역 노동·시민단체들이 관리감독 기관인 인천시에 철저한 지도·감독을 요구하고 나섰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과 인천 시민단체로 구성된 ‘인천성모·국제성모병원 정상화 인천시민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13일 인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제기된 의혹에 대해 인천시와 사법당국이 진상 조사와 엄정한 수사에 즉각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최근 언론을 통해 국제성모병원의 한 간부가 실질적으로 지분 100%를 소유한 자회사를 설립한 뒤를 통해 병원의 용역사업을 독점적으로 수주 받아 수익을 챙기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며 “이러한 비위 사실들이 사법당국에 의해 제대로 다뤄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들은 “감독기관인 인천시도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국제성모병원을 철저히 지도·감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최근 한 언론은 인천국제성모병원의 한 간부가 자신의 명의로 회사를 만든 뒤 이를 토대로 8개의 자회사를 만들어 국제성모병원의 용역사업을 독점적으로 맡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대책위는 해당 사실을 내부적으로 검토한 뒤 해당 간부를 업무상 배임 및 부당내부거래 혐의로 검찰에 고발할 방침이다.


ymjoo@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