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양양공항 항공사유치대책위 "면허발급 반려 양양군민 기만 행위"

(양양=뉴스1) 최석환 기자 | 2017-12-13 08:00 송고 | 2017-12-13 09:42 최종수정
세종특별자치시청 국토교통부 앞에서 강원 양양군 주민들이 저비용항공사 양양국제공항 항공운송사업 면허 허가 촉구 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뉴스1 DB)
세종특별자치시청 국토교통부 앞에서 강원 양양군 주민들이 저비용항공사 양양국제공항 항공운송사업 면허 허가 촉구 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뉴스1 DB)

양양공항 모기지 항공사 면허발급 촉구 대책위원회는 13일 플라이양양 면허 허가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양양공항 모지기 항공사 유치 대책위는 성명서를 통해 “국토교통부는 양양국제공항의 중장기적인 동북아허브공항 육성이라는 자신들의 목표를 거부하듯 플라이양양의 면허발급을 미뤄오고 있다”며 “이는 양양군민들과 강원도민들을 기만하는 행위나 마찬가지다”고 비난했다.
이어 “국토부에서는 항공수요 창출, 비행기 이·착륙 시간과 장소 확보 미흡 등과 항공시장이 과당경쟁 체제에 있다며 고의적으로 허가를 지연하고 있다”며 “강원도의 관광경쟁력을 잘 모르면서 항공수요가 적다고 한 것은 큰 오류고 시간과 장소 확보가 미흡하다는 것 역시 핑계다”고 주장했다.

또 “대형항공사들의 눈치를 보는 국토교통부는 국민들을 위한 것인가 아니면 대형항공사들의 로비대상인가 스스로 잘 판단해야 할 것이다”며 “만일 면허가 거부되거나 또 반려된다면 모든 물리력을 총동원해 양양국제공항을 폐쇄하고 토지권 환수작업에 돌입하겠다”고 말했다.

플라이양양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이전 취항을 목표로 지난해 12월 국토교통부에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신청했으나 운영초기 재무적 위험 발생과 저가항공사 과다경쟁 방지, 소비자 편익부족 등의 이유로 지난 2월 반려됐다.
  
이에 플라이양양은 투자확약서(LOC), 투자약속(LOI) 등을 통해 재무적 위험요소를 해결하고 구체적인 운항계획과 소비자 편익 확보방안 등을 담아 지난 6월 다시 항공운송사업 면허를 신청했지만 심사가 연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gwboo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