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12일 수능 성적 발표…대입 정시설명회 잇따라

통지 이튿날 13일, 주말 15~16일 몰려
실채점 결과 토대로 최종 정시전략 소개

(서울=뉴스1) 김재현 기자 | 2017-12-08 06:00 송고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지난달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한 입시기관의 2018학년도 정시전략설명회에서 전문가의 입시전망을 경청하고 있다. /뉴스1 DB © News1 황기선 기자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지난달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한 입시기관의 2018학년도 정시전략설명회에서 전문가의 입시전망을 경청하고 있다. /뉴스1 DB © News1 황기선 기자

오는 12일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표가 수험생들에게 통지된다. 이후 공교육기관과 입시기관의 정시설명회가 줄을 잇는다. 수험생과 학부모들은 전문가들의 분석을 참고하면 정시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공교육 기관인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14일 낮 12시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2018 정시전형의 이해와 지원전략'을 주제로 학부모대상 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 주요대 등 30여개 대학이 참여한 '미니 대입박람회'도 함께 연다. 준비된 좌석은 3000석 정도이며 별도의 참가신청 없이 현장방문하면 된다.

입시기관의 대규모 오프라인 정시설명회는 성적 통지 이튿날부터 줄줄이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는 각 입시기관 홈페이지를 방문해 미리 예약해야 한다. 일부 설명회는 선착순 입장이다.

메가스터디는 13일 서울 광진구 세종대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2018 정시 최종지원 전략설명회'를 개최한다. 인문계열 수험생 대상 설명회는 이날 오후 2시, 자연계열은 오후 6시부터 각각 나뉘어 진행한다. 사전 예약제다. 연사로는 손주은 메가스터디그룹 회장과 남윤곤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장이 나선다.

종로학원도 같은 날 오후 2시 서울 성북구 고려대 화정체육관 '종로학원 2018 대입정시설명회'를 연다. 영어 절대평가 전환과 국어·수학·탐구영역 비중 변화에 따른 점수대별 정시 유·불리 여부를 알려준다. 임성호 종로학원하늘교육 대표이사. 오종운 종로학원하늘교육 평가이사, 김명찬 종로학원 학력평가연구소장 등이 강연한다.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학부모는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

커넥츠스카이에듀는 14일 오후 7시 서울 강남구 진선여고 회당기념관에서 '2018 정시 최종전략 설명회'를 진행한다. 수능 종합 분석 리포트, 정시모집 특성과 전망 등을 예측한다. 정용관 커넥츠스카이에듀 총원장, 김구 신촌스카이에듀 원장 등이 강사로 나선다.

진학사는 15일 오후 2시 서울 송파구 잠실학생체육관에서 '2018학년도 정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2018학년도 정시특징과 전망, 대학별 지원전략 등을 소개한다. 우연철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수석연구원, 허철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선임연구원이 도움을 준다. 참가를 원하는 수험생·학부모는 별도 예약 없이 행사 시작 2시간 전부터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

유웨이중앙교육은 16일 오후 2시 서울 광진구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2018학년도 정시실채점 설명회'를 진행한다. 2018학년도 정시모집의 판세변화와 지원전략, 수능 결과 분석 등을 한다.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평가연구소장, 백승한 유웨이중앙교육 평가연구소 부소장 등이 연사로 나선다. 선착순 입장이다.

대성학원도 같은 날 오후 2시 서울 성동구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2018 대입 최종지원전략 대성입시설명회'를 진행한다. 수능 영어영역 절대평가 전환에 따른 입시전망과 점수대별 정시모집 최종지원전략을 소개한다.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장과 김찬휘 대성마이맥 입시센터장이 마이크를 잡는다. 참가를 원하면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해야 한다.

비상교육과 서울 구로구청은 21일 오후 7시 구로구 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18학년도 대입정시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치우 비상교육 입시평가실장이 2018 수능 성적 최종분석 및 주요 대학별 요강분석, 모집군별 실전합격전략 등을 소개한다. 비상교육·구로구청 설명회는 행사 시작 1시간 전부터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된다.

© News1 이은주 디자이너
© News1 이은주 디자이너



kjh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