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신화에 워너원까지…'주간아이돌' 2017년 결산 사전투표 실시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17-11-23 10:46 송고
MBC에브리원 © News1
MBC에브리원 © News1

MBC에브리원 간판 아이돌 프로그램 ‘주간아이돌’이 2017년 한 해를 결산하는 ‘제 7회 주간어워즈’의 공식 사전투표를 아이돌챔프 앱에서 실시한다.

지난 2011년 제 1회를 시작으로 올해 7회 차를 맞이하는 주간아이돌 자체 연말 시상식 ‘주간어워즈’는 ‘너네 노래지만 너무 잘 추는거 아니니 상’과 같은 독특한 상 이름과 ‘포스트잇 털기’ 등 웃음을 유발하는 수상 방식으로 매년 화제가 돼왔다.

이번 ‘제 7회 주간어워즈’ 사전투표는 지난해에 이어 MBC플러스의 방송 참여형 아이돌 앱 ‘아이돌챔프(IDOLCHAMP)’를 통해 지난 20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 현재 공개된 부문은 '올해 최고의 명장면' '2배속 댄스' '의문의 출연진' '아이돌챔프 상' 총 4개로 신화, 워너원, 트와이스 등 올 한 해 주간아이돌에서 활약한 쟁쟁한 아이돌들이 후보로 이름을 올렸으며 해당 부문영상도 함께 볼 수 있다.

특히 올해 신설된 '아이돌챔프 상' 후보는 2017년 '주간아이돌'에 출연한 아이돌 중 지난 1년간 아이돌챔프 앱 내에서 진행한 전체 팬 투표, '주간아이돌' 다시보기 조회수 점수 등을 합산한 결과로 선정됐다. 

현재 아이돌챔프에서는 '2배속 댄스' 부문 후보인 레드벨벳의 '피카부(Peek-A-Boo)' 2배속 댄스 영상을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트위터에서 ‘제 7회 주간어워즈’ 투표참여 결과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돌 포토카드를 주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올해 '주간아이돌'을 방문한 수많은 아이돌 중 누가 ‘주간어워즈’ 영예의 수상자가 될지, 그 최종 선정결과는 12월 중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올해 최고의 명장면> 부문 후보: 빅뱅의 걸그룹 댄스, 신화의 랜덤 플레이 댄스, 하이라이트의 2배속 댄스 연속 실패, 트와이스의 고요 속의 외침, 갓세븐의 눈 감고 맞추기

▶ <2배속 댄스> 부문 후보: 세븐틴의 <울고 싶지 않아>, 워너원의 <나야 나>, 트와이스의 <LIKEY>, 슈퍼주니어의 <Sorry, Sorry>, 레드벨벳의 <Peek-A-Boo>

▶ <의문의 출연진> 부문 후보: 볼빨간 사춘기, 윤종신, 비, 양현석

▶ <아이돌챔프 상> 부문 후보: 세븐틴, 갓세븐, 에이핑크, 워너원, 하이라이트, 몬스타엑스, 뉴이스트W, 트와이스


aluemchang@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