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일반

2017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 웨이팅 관리 서비스 나우웨이팅 도입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2017-11-14 09:40 송고
© News1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이 오는 16일에 개최된다.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3일간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유망 중소, 중견 기업과 대기업 등 12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해 전시, 포럼, 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꾸밀 예정이다.

주요 행사 내용은 산업통상자원부 R&D 우수 신기술·제품전시, 4차 산업혁명 기술체험, 컨퍼런스, 경진대회, 비즈니스 기술 상담회, 채용 박람회 등이다. 행사 내용 중 R&D성과전시와 4차 산업혁명 기술체험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입장료가 무료이기 때문에 업계 관계자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든 참여해서 관람 및 체험할 수 있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은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해 나우웨이팅 서비스를 도입했다. 나우웨이팅은 ㈜나우버스킹에서 서비스 중인 웨이팅 관리 툴로, 이번 행사에는 일부 부스의 웨이팅 해소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방문객 집계를 위해 도입됐다.
나우버스킹 제공© News1
키오스크 태블릿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온라인 상에 웨이팅이 등록되기 때문에 직접 줄을 서 있지 않아도 순서에 따라 입장이 가능해져 웨이팅에 대한 부담을 크게 줄여준다. 뿐만 아니라 행사의 특성에 맞춰 기능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이번 행사에서는 방문객의 설문 응답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전상열 대표는 “규모가 큰 행사일수록 방문객 관리가 중요하다”며 “관람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체를 해소하고, 설문조사로 피드백을 수용하는데 나우웨이팅이 큰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나우버스킹은 지난 2016년 12월에 개최된 제 2회 K-ICT 차세대미디어대전 2016에서 나우웨이팅을 통해 스마트미디어 대상(미래창조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no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