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직주근접 실수요 '구름인파'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

[분양현장+]중심상권 근접…교통·교육환경도 탁월
분양가 3.3㎡당 평균 825만원대… "가격 경쟁력도 선두"

(청주=뉴스1) 김희준 기자 | 2017-11-11 10:00 송고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 모델하우스 / 사진=김희준© News1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 모델하우스 / 사진=김희준© News1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은 인근 산업단지에서 가장 가까운데다 가격경쟁력이 높아 실수요자의 문의가 가장 많은 곳으로 손꼽힙니다."(청주 흥덕구 가경동 K공인)

신영이 충북 청주에서 공급하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의 모델하우스를 10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청주 흥덕구 송절동 청주 테크노폴리스 A1 블록 일대에 들어서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은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 5개동 총 336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선호도가 가장 높은 84㎡형(전용면적 기준)이다. 타입별로는 △84㎡ A 192가구 △84㎡ B 100가구 △84㎡ C 44가구다. 입주는 2020년 2월 예정이다.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은 탁월한 입지가 돋보인다. 2022년 개통 예정인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이 지나가는 북청주역(가칭)이 가까이 위치해 있고 경부-호남고속철도의 분기점 KTX오송역이 인근에 위치해 교통여건이 매우 뛰어나다. 또 제 2순환도로와 청주~오창간 연결도로인 LG로가 가깝고 경부고속도로 청주IC,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오창IC는 물론 청주공항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이 때문에 이날 모델하우스에는 지역 주민들은 물론 청주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에 회사를 둔 직장인들도 몰렸다.

분양관계자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은 선호도가 높은 84㎡형으로 구성되고 인근 분양단지 중 산단과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해 테크노폴리스·오창산단의 직원들은 물론 투자가치를 높이 산 실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 조감도/ 신영 제공 © News1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 조감도/ 신영 제공 © News1

◇ "테크노폴리스 산단과 가장 가까워" …직주근접 탁월 

실제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은 반경 2㎞ 이내에 SK하이닉스·LG화학 등이 위치해 있으며 LG로와 에스케이로 이용 시 오창산단까지 약 1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송절동 A중개업소 관계자는 "SK하이닉스 등 새로 짓는 신규 산단지역의 직원 수만 약 6000여명에 달한다"며 "이들 직원수요만 생각해도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의 투자가치는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이미 2공구인 55만1554㎡에 SK하이닉스가 2조2000억원을 투입, 반도체 공장 건물과 클린룸을 건설하는 등 2019년 12월 산단 전체 준공이 마무리돼 2020년 초 입주인 단지와 시기적으로도 근접하다.

인근엔 청주지역 최초로 창고형 유통시설인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들어설 예정이며 차량으로 5분 거리에 현대백화점·롯데아울렛 등이 위치해 있다. 내곡초와 대성중·봉명고 등이 위치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테크노폴리스에서는 유일하게 수변공원이 남측과 북측에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고층 아파트가 없는 단독주택용지와 수변공원 등으로 둘러싸여 탁월한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근린공원도 가까이 있으며, 단지 북동쪽으로 문암생태공원도 위치해 있다.

내부설계에 대한 호응도 높은 편이다. 모델하우스 84㎡B형 유닛에서 만난 박 모(36) 주부는 "부엌과 식탁을 놓을 공간이 상상외로 넓어서 좋았다"며 "식탁자리 북쪽에 주방 통창이 만들어져 통풍도 되고 수변공원 풍경도 볼 수 있어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전 가구에 선호도가 높은 4베이 설계를 도입하고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채광을 극대화한 점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이밖에 모든 계약자에겐 계약시점부터 3년 동안 일부 YBM 온라인 강좌의 무료수강권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84㎡B형 내부 모습 /사진=김희준© News1
84㎡B형 내부 모습 /사진=김희준© News1

◇ 분양가 3.3㎡당 평균 825만원대… "가격 경쟁력도 선두"

임경택 분양소장은 "아파트 사이 공간이 59m로 여느 단지에 비해 2배 이상 넓게 구성했다"며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 센터, 입주민 휴게공간 등도 마련해 휴식 여건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홈네트워크 △CCTV 감시 △무인경비△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 시스템을 마련해 주민안전 문제도 해소했다는 설명이다.

단지 분양가는 3.3㎡당 평균 825만원대에 책정됐다. 84㎡A형 기준 11~23층의 분양가도 3.3㎡당 평균 835만원에 불과하다. 인근 단지 중 청주 테크노폴리스 지웰보다 산단과의 거리가 먼 대우 푸르지오의 경우 3.3㎡당 평균 분양가가 842만원, 우미린이 825만원대라는 점을 감안하면 가격 경쟁력이 높다는 평가다.

여기에 중도금 60%를 전액 무이자로 지원하고 기존 청약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할 수 있다는 막차라는 점도 이점이다.

손종구 신영 상무는 "그 동안 청주지역에서 지웰 아파트 브랜드를 지켜온 탓에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유독 높은 편"이라며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더불어 그린라이프의 쾌적함을 더한 직주근접 아파트인 만큼 실수요자층의 관심이 집중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정은 14~15일 산단-일반 특별공급의 접수와 발표를 시작으로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23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28일부터 3일간 당첨자 계약이, 다음달 1일과 2일 각각 예비당첨자, 선착순 계약이 이어진다. 모델하우스는 청주 흥덕구 외북동 24번지(LG로 변)에 위치해 있다.


h9913@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