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드론 최강자 가리는 레이싱"…10~11일 드론 인 서울

드론 저변 확대와 드론산업 발전 도모

(서울=뉴스1) 정혜아 기자 | 2017-11-09 11:15 송고
 

서울시는 10,11일 서울광장 일대에서 '2017 드론 인 서울'이 열린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드론 인 서울은 드론에 대한 저변 확대와 드론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드론레이싱 ▲드론 컨퍼런스 ▲드론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우선 드론레이싱 대회에서는 코스적응 및 조편성을 위한 예선전을 시작으로 16강 토너먼트 방식의 본선과 결선이 진행된다. 이를 통해 드론 최강자를 뽑는다.

드론 컨퍼런스는 드론을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을 주제로 한다. 강왕구 항공우주연구원 단장과 이효구 한국 드론산업진흥협회 회장, 양진차이 중국 무인기협회 회장, 쿠마다 다카유키 일본 무인기산업진흥협의회 사무총장 등 전문가들이 참여해 사회환경 및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 및 사례(1세션)와 한중일 드론 활용 스마트시티 구축 및 드론 일자리(2세션)에 대해 발표하고 논의한다.

대한상공회의소와 한국항공대학교 등이 참가하는 '드론전시회'에는 농업용·군사용·상업용 드론과 취미용 소형 드론 등 다양한 용도의 드론 20종이 전시된다.

아울러 현장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드론을 조종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드론 착륙게임, 드론 장애물통과, 드론 인형뽑기, 드론 아카데미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누구나 무료로 드론 인 서울을 즐길 수 있다. 신청은 2017 드론 인 서울 공식 홈페이지(www.dronesinseou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wit4@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