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문화 > 맛집

스트레스 안녕~ 중독성 강한 매운맛 '국물 닭발' 맛집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이은영 | 2017-11-03 17:30 송고
쫀득한 식감으로 뜯어먹는 재미 가득한 훈제 닭발이 있다면, 한입 가득 뼈만 솔솔 발라내 매콤한 국물이 별미인 국물 닭발이 있다. 입안 가득 중독성 있는 감칠맛과 매운맛으로 한주의 스트레스까지 화끈하게 날려줄 국물 닭발 맛있는 집을 소개한다. 

인스타그램 @jieunzzing_ 제공© News1

# 신주 닭발

서울 마포구 와우산으로 17길 24-3

닭발집이 힙합의 성지? 래퍼들이 자주 오가는 닭발집으로 유명한 이곳. 입구부터 유명 힙 브랜드의 옷가지와 신발로 꾸며진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벽면 가득한 래퍼들의 인증 사진 또한 그 인기를 증명해준다. 빨간 양념 옷 입고 냄비 가득 담겨 나오는 닭발에 콩나물국 부어주고 팔팔 끓이면 신주 닭발 완성. 매콤한 닭발에 하얀 백김치 곁들이면 뒷맛까지 깔끔하다. 김가루 팍팍 묻혀 똘똘 뭉쳐진 주먹밥 하나면 배까지 든든하다. 

인스타그램 @yea_u_nii 제공© News1

# 오징어 풍경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64길 26

들큰한 국물에 닭발이 퐁당, 푸짐하게 담겨 나오는 오징어 풍경. 닭발 위 큼지막하게 썰어 올려진 대파와 청량고추가 식감을 자극한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오발 세트. 매콤한 국물 닭발과 통오징어 튀김이 함께 나오는데, 바삭하게 튀겨진 오징어튀김을 매콤한 닭발 국물에 찍어 먹으면 단짠의 조합이 끝내준다. 국물 닭발 이외에도 다양한 메뉴가 많으니 닭발 선호도에 호불호 갈리는 친구들에게 추천. 

인스타그램 @noroooooo 제공© News1

# 우정 닭발

서울 중구 퇴계로 76길 55

매운맛 마니아들도 인정한 매운 국물 닭발의 진수 우정 닭발. 혀가 얼얼해질 정도의 맵기를 자랑한다. 가게 한가운데서 커다란 통에 닭발을 하루 종일 끓여내는데 그 모습이 이색적이다. 6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닭발을 많이 먹을 수 있어 학생들에게도 인기 만점. 마지막으로 비벼 먹는 날치알과 김 가득한 볶음밥은 또 다른 별미.

인스타그램 @skna202122 © News1

# 한신포차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8길 11 (본점)

국물 닭발을 좋아하는 이라면 꼭 한 번쯤 들러봤을 닭발 맛있는 집 한신포차. 주문한 닭발이 나오자마자 이루어져야 하는 행동 강령이 있을 정도로 닭발을 맛있게 먹기 위한 한신포차만의 비결이 있다. 기본찬으로 나오는 콩나물을 자박하게 붓고 맨 위에 콩나물 얹어 푹 끓여주는 것. 닭발이 익는 동안 주먹밥 동그랗게 뭉쳐 준비하고 모자란 콩나물국은 리필 가능하니 매울 땐 콩나물 팍팍 넣어 먹자.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