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中시진핑, 北김정은에 "새로운 정세하 관계발전 추동"

北매체, 시 주석 답전 공개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2017-11-02 07:28 송고 | 2017-11-02 09:20 최종수정
© News1 최진모 디자이너
© News1 최진모 디자이너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축전에 답전을 보내 새로운 정세 하에 북중관계 발전을 기대했다.

북한 관영 조선중앙통신은 2일 "조선노동당 위원장이신 경애하는 최고 영도자 김정은 동지께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 습근평(시진핑) 동지가 1일 답전을 보내왔다"며 이렇게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답전에서 "얼마전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와 위원장 동지가 중국공산당 제19차대회가 진행되고 내가 다시금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로 선거되고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으로 취임한 것과 관련해 각각 축전을 보내준데 대해 나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를 대표해 그리고 나 자신의 이름으로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와 위원장동지에게 진심으로 되는 사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답전은 이어 "새로운 정세하에서 중국측은 조선측과 함께 노력하여 두 당, 두 나라 관계가 지속적으로 건전하고 안정적으로 발전하도록 추동함으로써 두 나라 인민들에게 더 훌륭한 행복을 마련하고 지역의 평화와 안정, 공동의 번영을 수호하는데 적극적인 기여를 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조선인민이 김정은 위원장을 수반으로 하는 조선노동당의 영도 밑에 사회주의건설위업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성과를 거둘 것을 축원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김정은은 지난달 25일 중국 공산당 총서기에 연임된 시 주석에게 축전을 보낸 바 있다.


flyhighro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