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광주과기원 행정원 이승윤씨 '1일 시민시장' 활동

(광주=뉴스1) 박중재 기자 | 2017-10-24 15:55 송고
광주과기원 행정원 이승윤씨 24일 '1일 광주시민시장' 활동했다 . 사진 왼쪽은 윤장현 광주시장(광주시 제공) © News1
광주과기원 행정원 이승윤씨 24일 '1일 광주시민시장' 활동했다 . 사진 왼쪽은 윤장현 광주시장(광주시 제공) © News1

'1일 광주시민시장'의 올해 네 번째 주인공인 이승윤(31)씨가 24일 윤장현 시장과 함께 시정업무를 수행했다.

이씨는 대구 출신으로 지난 2015년 광주과학기술원 연구정책센터에 입사하면서 광주와 연을 맺었다.
오전 8시 시청에 출근한 이씨는 윤 시장으로부터 1일 시민시장 명찰을 받고 본격적인 시정 활동을 시작했다. 확대간부회의에 참석해 광주시정 주요현안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은 후, 빛가람 혁신도시에 있는 한국전력 본사를 방문해 에너지 산업 플랫폼 구축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오후에는 한중수교 25주년 기념 '중화민족박물원 공연·전시'를 관람하고 정책대안 발굴 및 소통의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민관합동워크숍'에도 참석했다. 

시장 집무실에서 윤 시장으로부터 기념사진을 전달받고 광주시 인터넷방송국과 인터뷰를 하는 것으로 시민시장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씨는 "새로운 삶의 터전인 광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민으로서의 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싶어 1일 시민시장에 참여했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들과의 끊임없는 소통을 위해 노력하는 공직자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덧붙였다.


being@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