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국당, 적폐청산TF 공문 보낸 靑 비서실장 등 고발

정우택 "원전중단으로 사회적 손해 끼치고도 반성 없어" 맹비난
"방문진 보궐 방문진 이사 추천권은 한국당에"

(서울=뉴스1) 서송희 기자 | 2017-10-23 09:36 송고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문재인정부 7대 신적폐를 주장하고 있다. 2017.10.23/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문재인정부 7대 신적폐를 주장하고 있다. 2017.10.23/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자유한국당은 청와대가 '적폐청산 태스크포스(TF)' 구성 공문을 보낸 것은 위법이라고 지적하며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과 공문을 기안한 백원우 청와대 민정비서관을 검찰에 고발하겠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23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여권을 겨냥해 '신적폐 7가지'를 발표하면서 "(청와대의) 위법적 행태에 대해서 빠른 시일내에 (고발할 것이고) 법률지원단의 검토도 끝냈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청와대의 캐비닛 생중계쇼를 정치공작적 행태, 신적폐로 규정한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한국당은 여권의 '적폐청산' 기조를 '정치보복'으로 규정하고 대응하겠다는 뜻을 거듭 강조하는 모습이다.
 
정 원내대표는 "법적 근거 없는 공론화위원회를 구성해 신고리 5·6호기 졸속 중단을 시도한 것으로 국론분열을 가져왔다"고 맹비난하기도 했다.
 
그는 "(정부가) 엄청난 국가적 손실과 사회적 혼란으로 손해를 끼쳤음에도 불구하고 국민에 대한 사과 없이 오히려 이를 미화시키는 것에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또한 "숙의민주주의라는 이름을 빌려 국가 주요 현안에 대해 이런 것을 계속하겠다는 발상 자체에 놀라움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제 2의 반도체라 불리는 원전산업을 수출하는 것이 아니라 원전 해체 산업을 발전시키겠다고 하는 것에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다"며 "국익 자해행위인 졸속 원전중단정책 폐기를 위해 강력한 투쟁을 벌이겠다"고 경고했다. 
 
정 원내대표는 △공영방송 장악 시도 △좌파 포퓰리즘 퍼주기 정책 △부적격자 무능인사 △안보 무능 등을 '신적폐'로 거론하기도 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번주부터 시작되는 중후반전 국감에서 나오는 신적폐에 대해서도 그때그때 계속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방송문화진흥회(방문진)의 김원배 이사가 사퇴 의사를 표한 것과 관련 정 원내대표는 "김 이사는 한국당의 전신인 새누리당에서 추천된 인사"라며 "보궐 방문진 이사 추천권은 한국당에 있다는 것을 천명한다"고 강조했다.


song65@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