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토요타, 하이브리드 성능 강화 8세대 캠리 출시…3590만~4250만원

(서울=뉴스1) 심언기 기자 | 2017-10-19 10:39 송고
토요타 뉴 캠리(New Camry)© News1
토요타 뉴 캠리(New Camry)© News1

토요타코리아가 하이브리드 성능을 보다 강화한 8세대 캠리를 출시하고 19일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한다.

토요타는 뉴 캠리에 최신 TNGA 플랫폼을 적용, 차체강성을 향상하고 저중심 설계로 주행안정성을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새롭게 개발한 '프론트 맥퍼슨 스트럿 리어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적용으로 승차감을 개선하고, 방음재를 보강해 방음 성능도 향상했다.

8세대 캠리는 2.5리터 다이내믹 포스 엔진을 탑재해 211마력의 성능을 나타내고, 복합연비 리터당 16.7km의 뛰어난 효율을 자랑한다.

와이드 앤 로우 스탠스의 저중심 실루엣으로 보다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돌아왔고, 실내는 운전석과 보조석이 명확히 구분되는 인스트루먼트 패널 레이아웃을 적용해 개성을 살렸다.

뉴 캠리는 토요타의 예방안전 시스템 TSS(TOYOTA SAFETY SENSE)를 기본으로 적용했고 △10 SRS 에어백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와 오토홀드 △8인치 와이드 터치 디스플레이 △9스피커 JBL 오디오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등 다양한 안전·편의사양이 채택됐다.

가격은 뉴 캠리 가솔린 3590만원, 하이브리드 4250만원으로 각각 책정됐다.

요시다 아키히사 토요타코리아 사장은 "한국에서 다시 한번 캠리 바람이 불거라 확신한다"며 "기대를 뛰어넘는 최고의 고객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토요타 뉴캠리(New Camry)© News1
토요타 뉴캠리(New Camry)© News1



eonki@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