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세종ㆍ충북

청주시 내달 11일 젓가락경연대회 개최

젓가락페스티벌 행사 일환
유·초등부, 일반인, 가족단위 참여

(충북ㆍ세종=뉴스1) 남궁형진 기자 | 2017-10-11 15:35 송고
청주시는 다음달 11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에서 젓가락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젓가락신동대회 모습© News1

청주시는 다음달 11일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에서 젓가락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2017 젓가락 페스티벌 행사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유아부와 초등부가 참여하는 젓가락신동대회, 일반 참여 젓가락도사선발대회, 3대 가족이 참여하는 단체전으로 구성됐다.     

젓가락신동대회와 젓가락도사선발대회는 1분 이내에 올바른 젓가락질로 음식을 빨리 옮겨 쌓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금젓가락 트로피, 은젓가락 트로피, 동젓가락 트로피와 상장이 전달된다.

단체전은 직계와 방계를 포함한 3대 가족이 한팀(팀당 5명)을 이뤄 2분 이내에 젓가락으로 팀원에게 음식을 옮기고 마지막 팀원이 음식을 받아 쌓는다.

대상에게는 금젓가락 트로피와 상금 150만원이,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는 은젓가락 트로피와 상금 100만원, 동젓가락 트로피와 상금 50만원이 수여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30일까지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주 홈페이지( www.culturecj.com ) 또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 www.cjculture.org) 로 신청하면 된다.

다음달 10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젓가락페스티벌은 청주시가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된 뒤 한중일 3국의 공통 문화원형인 젓가락 콘텐츠를 특성화하고 청주의 문화브랜드로 발전시키기 위해 2015년부터 마련됐다.


ngh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