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죽여버린다”…택시기사와 경찰 폭행한 전직 경찰 영장

(남원=뉴스1) 임충식 기자, 박슬용 기자 | 2017-10-04 13:40 송고
© News1 이은주 디자이너
© News1 이은주 디자이너

파면 당한 전직 경찰이 술에 취해 현직 경찰관을 때려 경찰에 붙잡혔다.

전북 남원경찰서는 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전직 경찰관인 A씨(44)에 대해 구속영장 신청했다고 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2일 오후 11시55분께 남원시 주생면 한 마을 노상에서 택시기사 B씨(46)에게 욕설을 퍼붓고 얼굴을 수차례 때린 혐의를 받고 있다.

또 A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C 경위(45)를 수차례 때린 혐의도 받고 있다.

이날 A씨는 술에 취해 택시를 타고 목적지인 남원시 주생면 한 마을에 도착했다. 이에 택시기사 B씨는 A씨에게 하차를 요구했지만 A씨는 아무 이유 없이 “죽여버린다”고 욕설을 하며 B씨를 폭행했다.

경찰은 신고를 받고 출동해 A씨를 붙잡았다. 하지만 A씨는 저항하며 이를 저지하는 C 경위의 머리를 때렸다. C 경위는 A씨를 현행범으로 체포, 관할 치안센터로 연행했다.
A씨의 폭행은 치안센터에서도 이어졌다.

치안센터에 도착한 A씨는 소란을 피우며 욕설을 내뱉었고 C 경위가 제지하자 C 경위의 안면을 자신의 머리로 들이 받았다. C 경위는 코뼈가 골절되는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조사결과 A씨는 전직 경찰관으로 지난 2012년에 음주 뺑소니로 파면을 당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에서 A씨는 “술에 취해 때린 것 같다”며 범행을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범행을 인정하고 있으나 사안이 중대하다고 판단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말했다.


hada0726@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