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文대통령, 오늘 첫 반부패정책협의회 회의 주재

(서울=뉴스1) 김현 기자 | 2017-09-26 07:47 송고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2017.9.25/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2017.9.25/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첫 반부패정책협의회(이하 반부패협의회) 회의를 주재한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리는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부처별 반부패대책을 보고받고, 협의회의 운영 방향과 반부패 정책 추진방향 등을 토론하는 데 이어 협의회 상설화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번 회의는 문 대통령의 반부패협의회 설치 지시에 따라 처음으로 열리는 것이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7월 수석비서관·보좌관회의에서 부정부패 및 방산비리 척결은 새 정부가 반드시 이뤄내야 할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면서 과거 참여정부에서 설치·운영한 대통령 주재 반부패관계기관협의회를 복원해 반부패 정책을 국가 차원에서 추진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다만, 야권 일각에선 반부패협의회 복원을 두고 '정치보복'이나 '사정'에 대한 우려를 제기해 왔다. 

문 대통령은 지난 7월 여야 4당 대표를 만났을 당시 박주선 전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코드사정 우려'를 표하자, "참여정부에서도 9차례 협의회를 열었는데 정치보복이나 사정에 활용된 사례를 보신 적 없을 것이고, 또 그렇게 할 수도 없다"며 "(반부패협의회는) 개별사건에 대한 감사나 수사가 아니라 제도 개선을 하려는 것"이라고 일축했었다.


gayunlov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