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단독] 배우 한재석, 아이돌 도전한다…'더 유닛' 합류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17-09-22 17:01 송고
뉴스1 DB © News1
뉴스1 DB © News1

배우 한재석이 아이돌에 도전한다.

22일 뉴스1 취재 결과 한재석은 오는 10월28일 처음 방송되는 KBS2 '더 유닛'에 합류한다.
'더 유닛'은 연예계에 데뷔한 경력이 있고 무대에서 꿈을 펼치고자 하는 빛나는 재능을 가진 참가자들을 발굴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돌 유닛 그룹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의 무대와 성장과정을 통해 발전 가능성과 잠재력을 보고 시청자가 직접 유닛으로 데뷔할 멤버를 뽑아 최강 아이돌 어벤져스를 구성하는 포맷으로, 90여개의 소속사가 참여, 역대급 규모를 자랑한다.

배우로서 활동 중인 만큼, 한재석의 '더 유닛' 합류 소식은 다소 의외다. 한재석은 지난 2014년 tvN 'SNL코리아5'로 데뷔했고 이후 시즌7까지 출연한 뒤 하차했다. 하차 후에는 드라마 '언제나 봄날'과 '내성적인 보스' 등에 출연했다. 현재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방송되는 MBC 주말드라마 '도둑놈, 도둑님'에 홍미애(서이숙 분)의 철부지 아들 이윤호 역으로 출연 중이다.

하지만 한재석은 과거 2년간 아이돌 그룹을 준비하며 연습생 시절을 보낸 적이 있다. 국내와 중국에서 연습생 생활을 했지만 성과를 거두진 못했다. 'SNL코리아'에서 시즌5부터 시즌7까지 세 시즌을 함께 했고 평균 10%대 시청률을 기록 중인 '도둑놈 도둑님'에 출연 중이지만, 인지도는 미미한 것이 사실. 끼와 잠재력이 다분한, 그리고 이미 데뷔해 인지도를 어느 정도 확보해둔 타 연예인들과 경쟁해야 하는 '더 유닛'에서 과연 선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편 '더 유닛'은 오는 29, 30일 그리고 10월1일 첫 공개 녹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0월28일 첫 방송.



aluemchang@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