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KYWA,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형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운영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2017-09-19 11:32 송고
© News1
© News1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이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형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를 오는 2018년부터 본격 운영한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Korea Achievement Award)는 소년들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 및 탐험활동 4가지 활동영역에서 일정 기간 동안 자기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여기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가족형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 9~13세 청소년과 가족들이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활동 중 최소 1가지를 선택해 8회 이상 활동하고, 탐험활동 1회를 진행하면 된다. 이 활동을 일정기간 꾸준히 진행하면 심사를 통해 가족형 포상제 인증서가 발급된다.
  
가족형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활동을 통해 급속한 사업화가 진행되면서 가족간의 인간적인 만남의 시간이 감소하고 유대감이 결여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개선하고 가족 공동의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작용함으로써 가족간의 결속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김용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활동사업부장은 “가족 간 대화와 소통의 단절로 인해 부모와 자식 사이에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가족형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를 통해 가족 공동의 시간을 보내면서 소통과 이해의 기회가 확대돼 소통 단절의 적절한 해결책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가족형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활동사업부로 문의하면 가까운 지역의 운영기관과 연결을 도와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나 가족형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e청소년’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