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글로벌 제주상공인 제주 집결…리더십포럼 내일 개막

국내ᆞ외 상공인 300여명 참가
바이어 수출상담회 등도 마련

(제주=뉴스1) 고경호 기자 | 2017-09-17 14:13 송고
허영호 서울제주도민회 자문위원이 2016년 9월 26일 제주시 롯데시티호텔에서 열린 ‘2016 글로벌 제주상공인 리더쉽 포럼’에서 ‘더 큰 제주를 향한 준비’를 주제로 발표를 하고 있다.2016.9.26./뉴스1 © News1 이석형 기자
허영호 서울제주도민회 자문위원이 2016년 9월 26일 제주시 롯데시티호텔에서 열린 ‘2016 글로벌 제주상공인 리더쉽 포럼’에서 ‘더 큰 제주를 향한 준비’를 주제로 발표를 하고 있다.2016.9.26./뉴스1 © News1 이석형 기자

지구촌 제주상공인들이 제주의 미래비전과 성장동력을 함께 공유하기 위한 장인 ‘2017 글로벌 제주상공인 리더십포럼’이 오는 18일 제주시 롯데시티호텔에서 개막돼 사흘간 열린다.

이번 행사의 개회식에는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김황국 도의회 부의장, 박승 전 한은총재, 김창희 재외제주도민회총연합회장, 현승탁 제주상공회의소 명예회장, 데라사와겡이치 주제주일본국총영사, 김광일 재일한국인상공회의소 회장, 장영식 재일동경한국상공회의소 회장, 이상훈 재일관동도민협회장, 홍범주 재일관서도민협회장 등 각계인사와 기업체 대표 등이 대거 참석한다.
개막식에 이어 경제원로인 박승 전 한은총재(현 중앙대 명예교수)가 기조강연에 나서 국내·외 상공인 및 제주도민에게 제주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국내·외 상공인들과 기관단체장들을 초청한 가운데 제주어로 노래하는 어린이 합창단 축하공연과 환영리셉션이 이어지면서 행사의 분위기를 돋우게 된다.

19일 오전에는 국내·외 및 도내 참가자들이 어울어지는 제주문화체험프로그램이 세계지질공원과 한림공원에서, 기업사랑 상공인 골프행사가 제주오라골프장에서 각각 진행된다.
이날 오후 1시부터는 중국·태국·말레이시아·대만·미얀마·베트남에서 해외바이어와 도내 수출기업이 참여하는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이번 수출박람회는 아시아의 경제성장 국가의 바이어를 초청해 해외 바이어 미팅 및 수출 설명회 등을 개최하고 수출증진의 가시적 효과를 거두는데 초첨을 맞추고 있다

이어 오후 4시부터는 제주출신의 해외 및 국내 상공인 대표들이 ‘더 큰 제주를 향한 준비’라는 주제의 상공인 포럼을 통해 제주의 바람직한 미래성장 방향과 발전적 의견을 제시한다.

상공인포럼에는 해외에서 이한진 전 재미제주도민회장, 김동우 재호주제주도민회장, 국내에서 문봉만 울산제주도민회장, 윤형준 재외제주경제인협회 사무국장(서울)이 참여한다.

도내에서는 양창헌 제주상의 국제협력분과위원장과 송형록 제주상의 상임의원이 참여해 제주상공인들의 진솔하고 심도 깊은 의견과 제안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상공회의소(회장 김대형)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제상(濟商), 당신은 제주의 힘입니다’ 라는 슬로건과 ‘더 큰 제주를 향한 준비’라는 주제를 정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개최된다.

특히 이번 포럼은 일본·중국·미국·호주·남미 등 해외참가자 30여 명, 서울·부산·대전·인천·경남 등 국내 참가자 50여 명이 참가자 등록을 마쳤다.

또 중국·태국·말레이시아·대만·미얀마·베트남에서 해외바이어 15명도 수출상담회에 참여한다.

제주도내에서는 유관기관·단체장, 기업체 대표 등 200여 명이 참가한다.

도내 참석자 중에는 수출전시업체도 포함돼 있어 다양한 네트워크 교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uni05@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