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문화 > 푸드

1세대 수제맥주 카브루, 獨유러피안 비어스타 금상 수상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2017-09-14 10:16 송고
카브루제공© News1

수제 맥주 카브루(KABREW)의 I.P.A 맥주가 독일 뮌헨에서 열린 2017 유러피안 비어 스타(2017 European Beer Star) ‘Traditional India Pale Ale’ 부문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독일 유러피안 비어 스타는 맥주 종주국인 독일에서 2004년 시작해 14년 전통을 이어온 유럽 최대 맥주 전문 품평회다. 올해 총 46개국의 2151개 맥주가 출품됐으며 26개국의 133명 맥주 전문가들이 초청돼 심사를 진행했다.
 
유러피안 비어 스타의 ‘Traditional India Pale Ale’ 부문은 품평회에서도 가장 경쟁이 치열했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카브루 I.P.A 맥주가 해외 유명 브루어리 맥주들 사이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한 계기가 됐다. 
 
I.P.A(India Pale Ale)는 유럽에서 처음 개발해 양조된 맥주로 일반 맥주 대비 다량의 몰트와 홉이 사용돼 더 진하고 그윽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세계적인 수제 맥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젊은이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는 맥주 종류의 하나로 우리나라에서도 수제 맥주 마니아들을 중심으로 I.P.A 애호가가 늘어나고 있다.
 
카브루는 2000년부터 수제 맥주 사업을 영위해 왔고 2015년 종합식품 전문 회사 진주햄에 인수돼 더욱 체계적인 양조시스템과 경영 도입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 

업계 최초로 식품안전 관리인증 기준인 HACCP을 인증받아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고 양조 책임 실명제, 연구개발 인증, 출고 전 관능 평가 및 종합적 맥주 품질관리를 위한 시스템 TBQP(Total Beer Quality Program)를 운영하는 등 품질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분기별 사내 신제품 시음회를 통해 소비자의 니즈에 부응하는 맥주를 양조하는 동시에 시장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제품의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카브루 박정진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국내 수제 맥주 품질이 한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게 돼 기쁘다"라며 “시상식에 참석한 많은 국가들이 카브루 맥주 수입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보였다. 유통 및 판매 라인을 강화하고자 내년 5월쯤 병이나 캔 패키지로 선보일 예정이며 편의점과 할인점 시장 진출을 고려하고 있다. 앞으로 대한민국 수제 맥주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싶다"고 전했다.

[news1] ‘푸드·요리·맛집·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food@


▶ 놓치면 후회! 최신 만화 보기 / 2017년 나의 운세 보기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