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안철수 '문자폭탄' 쇄도…김이수 유탄 맞은 국민의당

호남권 중심 지지율 하락도 예상…국민의당 "우리는 억울"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 김세현 인턴기자 | 2017-09-12 11:42 송고 | 2017-09-12 14:26 최종수정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6차 최고위원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2017.9.11/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6차 최고위원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2017.9.11/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부결된 것과 관련, 문자폭탄이 쏟아지는 등 후폭풍이 국민의당을 강타하고 있다.
김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단 두 표 차이로 부결된 데다 국민의당이 부결에 결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나오자 문재인 정부 지지자들을 중심으로 국민의당에 대한 거센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안철수 대표도 상당량의 문자메시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당 내 반대표가 비호남권의 안철수계 의원들이 던졌을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된 탓이다.

게다가 현역의원이 아닌 탓에 투표권을 행사할 수 없었던 안 대표가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당이 20대 국회에서 결정권을 가지고 있는 정당"이라고 말하면서 안 대표가 사실상 반대를 이끈 것 아니냐는 의구심도 나왔다.

이에 안 대표에게 상당수의 문자폭탄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안 대표뿐만 아니라 국민의당 의원들에게도 문자메시지 폭탄이 이어지고 있다.

국민의당의 한 의원은 12일 뉴스1과 만나 "욕설이 담긴 문자폭탄이 오고 있다"며 "'호남 홀대'를 비롯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욕설을 담은 문자메시지가 오고 있다"고 전했다.

반대로 '격려문자'도 답지하고 있다. 김 후보자의 경우 과거 군 동성애를 옹호하는 판결을 했다는 이유로 기독교계를 중심으로 임명안 처리에 반대하는 목소리도 있었다. 이들은 비난 문자에 맞서 격려 및 지지 문자 메시지를 보내면서 국민의당을 응원하고 있다.

국민의당에 쏟아지는 문자폭탄은 김이수 인준안 부결 후폭풍의 시작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당장, 호남권을 중심으로 국민의당의 지지율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 후보자의 고향이 전북 고창인데다 문재인 정부의 발목잡기로 보일 수도 있기에 호남권에서의 국민의당의 지지율 하락은 불가피할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온다.

국민의당은 억울하다는 입장이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국민의당 책임론이 제기되는 것에 대해 "어처구니없다"면서 "잘못은 문재인 대통령에게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실제 이번 표결에서도 민주당에서도 반대표가 나왔을 것"이라고 말했다.


goodday@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