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중원대, 특성화 교육으로 4차산업혁명 전문인재 양성

의료보건·항공우주·신성장동력 등 3대 ‘특성화’ 중점
취업률 72.2%, 충북도내 1위…수시에서 878명 선발

(세종ㆍ충북=뉴스1) 김정수 기자 | 2017-09-04 13:46 송고
괴산 중원대 본관.(중원대 제공)© News1
괴산 중원대 본관.(중원대 제공)© News1

충북 괴산 중원대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모집인원 968명 중 90%인 878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정원 내에서 193명을 선발하는 일반전형Ⅰ은 학생부 교과 성적 100%를 반영한다. 556명을 선발하는 일반전형Ⅱ(학생부+면접)는 교과와 면접성적을 각각 50%씩 반영해 선발한다. 

■ 2018학년도 ‘5개 전공·학과’ 신설

중원대는 2018학년도 말 산업융합학과, 전기전자공학전공, 소방방재공학전공, 스포츠 지도전공, 스포츠산업전공이 신설된다.

25명을 모집하는 말 산업융합학과는 국비 20억원을 지원받아 국제규격의 실내·외 마장, 원형마장, 조련장 등 시설을 갖춘다. 말 산업 연구와 기술 보급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전기전자공학전공(모집인원 25명)은 미래 지향적 산업인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태양전지공정, 발전시스템, 전력변환기술 등 실무기술을 갖춘 기술인을 양성한다.

소방방재공학전공(모집인원 25명)은 각종 재해·재난의 예측·방재·진압·구조·복구 등에 대한 체계적인 과학이론과 공학기술을 습득한다.

스포츠지도전공(모집인원 25명)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올바른 운동법을 지도할 스포츠지도사를 양성하는 학과이다.

스포츠산업전공(모집인원 25명)은 스포츠 비즈니스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관리자를 양성해 스포츠산업의 변화에 대응하는 전문인을 배출하게 된다.

괴산 중원대 항공서비스학과 실습실.(중원대 제공)© News1
괴산 중원대 항공서비스학과 실습실.(중원대 제공)© News1

■ 의료보건, 항공·우주, 신성장동력 3대 특성화 분야 집중투자

중원대는 △의료보건 △항공·우주 △신성장동력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최고의 교수진과 첨단 교육기자재, 해외대학과의 공동연구,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최고 인재만이 누릴 수 있는 교육의 기회다.

중원대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정보통신기술과 기계공학·생명공학 기술 등을 융합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융합과학기술대학의 의생명과학과, 제약공학과, 생체의공학과, 컴퓨터 공학과와 창의융합공학부의 전기전자공학전공, 항공대학의 항공기계공학과 등은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

■ 학생 위한 최고 수준 ‘복지 서비스’ 제공

중원대는 새로운 교육 모델을 세우기 위해 과감한 교육투자와 교육혁신에 노력하고 있다.

첫째, 레지던스 칼리지 구현이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수 멘토링 제도를 운영해 사제동행형 밀착교육을 하고 있다.

둘째, 융합교육과 실용교육으로 취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젊고 유능한 신진교수진은 기술의 트렌드를 교과과정에 반영해 실용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그 결과 2016년 대학정보공시 기준 취업률 72.2%로 충북도내 1위의 성과를 거뒀다.

셋째, 특별한 장학혜택이다. 특별한 교육지원은 학생들이 처음 입학하는 순간부터 수업료 50만원 혜택과 기숙사 입사자들에게 관리비 반액을 지원한다.

넷째, 학생을 위한 최고 수준의 복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최초 천연 잔디 골프장, 국제규격 수영장·온천장·천연 잔디 축구장과 박물관, 식물원 등의 복지시설이 있다.

괴산 중원대 골프장.(중원대 제공)© News1
괴산 중원대 골프장.(중원대 제공)© News1

김진 입학교류처장은 “중원대는 세상과 소통하는 능력을 갖춘 글로벌 전문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한다”며 “자신의 소견을 자신 있게 발표하고 영어에서 자신감을 보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 마인드를 갖추고 세계 인재와 당당히 겨룰 꿈이 있는 학생이라면 중원대에서 마음껏 꿈을 펼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중원대 수시원서 접수는 오는 11일(월) 오전 9시부터 15일(금) 오후 6시까지 받는다.

원서접수는 대학 홈페이지(http://ipsi.jwu.ac.kr)와 (주)유웨이어플라이(www.uwayapply.com)에서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다.


5229@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