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9월 독서의 달’ 맞아 경기지역 도서관들 행사 풍성

독서캠프, 공연, 전시 등 다양

(경기=뉴스1) 송용환 기자 | 2017-09-02 08:19 송고
© News1
© News1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경기지역 도서관들이 독서축제와 독서캠프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수원 호매실도서관에서는 조각보를 소재로 한 가장 차원 높은 비구상 회화전시회인 ‘지역 예술작가초대전-조각보, 일상의 아름다움’(5~22일), 독서의 달 기념 사진전시회인 ‘사서가 추천하는 책 이야기 전시 호호(好好)’(1~22일)를 연다.
파주 교하도서관에서는 예술인 파견지원사업의 결과물을 전시하는 ‘촉촉한 도서관’(9월중), 독서의 달 및 개관 9주년 기념 음악회인 ‘유리알유희 재즈음악회’(23일)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 화서다산도서관은 강연과 토론, 영화상영을 하는 청소년 독서캠프 ‘청소년, 과학을 공유하다’(2일), 바람개비 만들기와 자신의 독서 다짐을 바람개비에 적는 체험행사인 ‘불어라 책바람’(6~8일),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영화상영(27일), 그림책 원화전시회인 ‘잘잘잘 옛 이야기마당’(1~25일)을 준비했다.

성남 중원도서관은 독서의 달 기념 도서교환 행사(20~21일)와 문화가 있는 날 연계 독서문화행사인 ‘책놀이 마당-동화나라 매직풍선’(25일), 온 가족이 함께 관람하는 공연인 국악뮤지컬 ‘얼씨구 절씨구’(23일)를 선 보인다.
화성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은 마임공연 ‘마블러스 오션의 마임컬’(23일), 화성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은 책과 음악이 만나는 북콘서트 ‘노래로 듣는 책’(3일), 화성 삼괴도서관은 책 읽는 이유를 알아가는 독서코칭 프로그램인 ‘책 읽는 이유를 알았어요’(30일), 화성 태안도서관은 ‘드론 만들기’(21일)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용인 구성도서관은 독서의 달에 선물할 책 꾸미기인 ‘당신을 위한 플라워박스’(15일), 부천 꿈여울도서관은 인형극 ‘도치의 모험’(24일), 연천 중앙도서관은 보드게임을 배우고 같이해 보는 ‘부모님과 함께 보드게임’(24일), 여주 여주도서관은 윤동주 탄생 100주년 영화 ‘동주’ 상영(27일), 포천 일동도서관은 엄마와 함께 동화책을 읽고 과자집을 만드는 ‘엄마랑 아이랑’(14일)을 진행한다.

도내 31개 전 시·군에서 진행되는 9월 독서의 달 프로그램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www.library.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yh@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