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마운틴듀와 휠라가 함께 하는 ‘컬래버레이션 마케팅’ 주목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2017-08-24 17:06 송고
© News1
© News1
글로벌 탄산음료 브랜드 마운틴듀가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와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 마케팅을 펼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우선 ‘FILA X MOUNTAIN DEW 콜라보 컬렉션’을 내달 8일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마운틴듀 특유의 젊고 역동적인 스트리트 무드에 최근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 중인 레트로 무드의 휠라(FILA) 헤리티지를 결합한 콘셉트로 감각적인 아이템을 전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FW시즌 필수 아이템인 맨투맨, 재킷과 같은 의류부터 가방, 모자, 신발까지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풀 컬렉션(Full Collection)을 선보인다.
또한 마운틴듀는 휠라(FILA)와 함께 ‘A.K.A 보통래퍼 시즌3’ 및 ‘NEON DEW DAY’ 콘서트를 함께 진행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A.K.A 보통래퍼 시즌3’는 래퍼를 꿈꾸는 보통의 친구들에게 래퍼에 도전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해주고, 아티스트와 온라인 유저의 평가를 거쳐 TOP3가 되는 과정에서 짜릿함의 순간을 느낄 수 있게 하는 마운틴듀의 브랜드 컨셉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이라는 설명이다.

A.K.A 보통래퍼 시즌3에서 지역 본선과 결선을 거쳐 선정된 TOP3는 ‘마운틴듀 X 휠라(FILA) 콜라보 컬렉션’ 풀세트, 메이크마이뮤직을 통한 음반제작 지원, 총 상금 200만원 및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꿈의 무대 ‘NEON DEW DAY’ 단독 오프닝 무대의 특전이 주어진다. 보통래퍼 시즌3의 지역 본선은 1차가 9월 2일 부산에서, 2차는 9월 3일 광주, 3차는 9월 10일 이태원에서 열리며, 각 지역의 휠라(FILA) 메가샵에서 진행된다. 결선은 9월 16일 아프리카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심사는 최근 쇼미더머니6 출연으로 주목 받는 래퍼 우디 고차일드와 스윙스, 도끼, 매드클라운 등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실력파 뮤지션 크루셜스타, 도넛맨이 맡는다.

한편 마운틴듀가 주최하고 휠라(FILA)가 후원하는 ‘NEON DEW DAY’ 힙합콘서트는 오는 9월 23일(토) 문래동 대선제분 전공장에서 열린다. 국내 최정상 힙합 뮤지션과 ‘A.K.A 보통래퍼’ 시즌3 수상자 및 역대 TOP3가 함께하는 공연으로 추후 티켓예매가 진행된다. 참여 뮤지션으로는 하이라이트레코즈의 수장이자 한국 힙합씬을 대표하는 래퍼인 팔로알토, 프리스타일 랩의 최강자 허클베리피, 스타일리쉬한 힙합 아티스트 레디, 최근 쇼미더머니6 출연으로 큰 이슈를 모은 페노메코 외에도 pH-1, 크루셜스타, 오사마리, 수다쟁이, 화지, 니화 등으로 국내 최정상 힙합 뮤지션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