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부 "美 독자제재 추가지정, 북핵해결 위한 의지 재확인"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김진 기자 | 2017-08-23 08:14 송고
 
 

외교부는 23일 미국 정부가 대북 독자제재 대상자를 발표한 것과 관련해 "북핵문제 해결을 위한 미국의 의지를 재확인한 것으로 이해한다"고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미국 정부의 이번 조치가 기존 안보리 결의를 보완해 궁극적으로 북한을 비핵화의 길로 이끈다는 한미 양국의 공동 노력에 기여하기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당국자에 따르면 트럼프 행정부는 출범 이후 △3월31일 △6월1일 △6월29일 △8월22일 등 4차례에 걸쳐 단체 23개 및 개인 22명의 대북 제재대상을 지정했다.

미 재무부는 22일(현지시간) 북한의 대량살상무기(WMD) 및 핵 개발 프로그램과 관련해 중국·러시아 개인 6명 및 기업 10곳을 제재했다.

제재 대상들은 △북한의 핵과 탄도미사일 개발에 도움을 준 것으로 앞서 지정되거나 △북한 에너지 교역 관여 △북한의 노동자 수출 도움 △제재를 받은 북한 기업들이 미국 및 국제 금융 시스템에 접근 가능하도록 한 제3국 인물 및 기업들이다. 
여기에는 중국 단둥부지무역유한공사와 밍정국제무역회사, 러시아 제페스트-M LLC와 기업 관계자 등이 포함됐다. 

제재에 따라 이들의 자산은 모두 동결되며 그들과 미국인의 거래는 금지된다.


flyhighro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