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美재무부, 북핵 관련 중·러 개인6명 및 기업10곳 제재

"北 미사일 개발·에너지교역·노동자 수출 등 도와"

(서울=뉴스1) 김진 기자 | 2017-08-23 00:30 송고 | 2017-08-23 08:04 최종수정
스티브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 AFP=뉴스1
스티브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 AFP=뉴스1

미국 재무부가 22일(현지시간) 북한의 핵 프로그램과 관련해 중국·러시아 개인 6명 및 기업 10곳을 제재했다.
재무부는 홈페이지를 통해 북한의 대량살상무기(WMD) 개발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안 위반, 미국 제재 회피 등을 이유로 이번 제재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제재 대상들은 △북한의 핵과 탄도미사일 개발에 도움을 준 것으로 앞서 지정되거나 △북한 에너지 교역 관여 △북한의 노동자 수출 도움 △제재를 받은 북한 기업들이 미국 및 국제 금융 시스템에 접근 가능하도록 한 제3국 인물 및 기업들이다. 

여기에는 중국 단둥부지무역유한공사와 밍정국제무역회사, 러시아 제페스트-M LLC와 기업 관계자 등이 포함됐다. 

제재에 따라 이들의 자산은 모두 동결되며 그들과 미국인의 거래는 금지된다.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은 "재무부는 북핵과 탄도미사일 프로그램의 개발을 지원하는 이들을 타깃으로 삼고, 이들을 미국 금융 시스템에서 고립시킴으로써 북한에 지속적인 압력을 가할 것"이라며 "중국과 러시아 및 다른 지역의 개인과 기업들이 북한으로 하여금 대량 살상 및 지역 불안정을 가져오는 무기 개발에 사용되는 소득을 창출하게 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soho0901@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