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보수단체, 동성결혼 합법화 개헌 반대…"인류 파멸 가져올 것"

(서울=뉴스1) 전민 기자 | 2017-08-16 14:04 송고
'동성애·동성혼 개헌 반대 국민연합'이 16일 오전 11시쯤 여의도 KEB 산업은행 앞에서 집회를 열고 있다. 2017.8.16/뉴스1 © News1 전민 기자
'동성애·동성혼 개헌 반대 국민연합'이 16일 오전 11시쯤 여의도 KEB 산업은행 앞에서 집회를 열고 있다. 2017.8.16/뉴스1 © News1 전민 기자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 제1소위원회 회의가 17일 예정된 가운데 동성애를 반대하는 보수단체들이 '성 평등' 조항의 신설을 반대하고 나섰다.
'동성애·동성혼 개헌 반대 국민연합' 등은 16일 오전 11시쯤 여의도 KEB 산업은행 앞에서 집회를 열고 "개헌특위에서 개헌을 통해 동성애와 동성결혼을 합법화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개헌특위는 헌법 제36조 제1항에 명시된 '양성의 평등'을 '성 평등'으로 개정하려 한다"며 "이같이 개정되면 동성애와 동성결혼을 포함한 다양한 성관계와 결혼결합이 헌법을 통해 합법화된다"고 주장했다.

이날 집회에서 동성애·동성혼 개헌 반대 국민연합의 대표를 맡고 있는 김계춘 신부는 "동성애와 동성결혼은 인류의 번식에 어긋나는 행위로 인류에 불행과 파멸을 가져올 것"이라며 "이것은 그들만의 자유로 끝나는 것이 아닌 성병으로 인한 국민건강악화 등의 타격을 가져올 것"이라고 지적했다.

개헌특위 위원인 정용기 자유한국당 의원도 발언대에 올라 "동성애를 합법화하기 위해 활동하는 사람들은 안보문제 등 좌경화 문제와도 연결됐다고 생각한다"며 "단지 '민망해서 볼 수 없다'는 문제가 아닌 대한민국과 미래를 망치는 조직적 세력과 연계된 것 아닌가 하는 의심의 시선으로 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발언대에 오른 조영길 변호사는 "국회가 애매한 문구 개정을 통해 국민의 판단을 흐리고 있다"며 "(개헌이 이뤄지면) 동성혼을 지지하지 않는 국민이 처벌을 받는 동성애 독재국가가 올 것"이라고 주장했다.

집회에는 주최측 추산 1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약 2시간의 집회를 마친 뒤 '양성평등 YES 성평등 NO'라고 쓰여진 피켓을 들고 여의도 일대를 행진하기도 했다.


min785@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