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동아쏘시오홀딩스 자회사 동아제약, 국내 최고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2017-08-11 17:00 송고
© News1
© News1
동아쏘시오홀딩스의 자회사 동아제약은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박카스 및 건강기능식품을 주 사업분야로 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동아제약은 2013년 지주사 전환에 따라 동아쏘시오그룹 전체의 비전과 전략적 목표를 수립하고, 그룹의 인적 자원 및 자금 투입하여 국내 최고를 넘어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중장기 비전을 가지고 소비자의 건강유지, 질병예방, 경증질환 등의 치료에 우수한 제품개발을 목표로 두고 있어 연구에 더욱 매진할 동력을 마련하고 있다.
동아제약의 대표적인 성과로는 1986년 국민의 구강건강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국내 최초로 개발된 구강청결제품 가그린과 2006년 발매된 음주 전후 숙취해소를 위해 개발된 제품 모닝케어 그리고 1961년 처음 발매된 동아제약의 상징적인 제품 박카스 등이 있다.

앞으로 동아제약은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잠재적 시장 발굴을 통해 중점연구분야를 선정하고, 중장기전략을 수립하여 단편적인 제품중심의 연구에서 벗어나 대형 프로젝트 중심의 연구비중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제제연구, 효력 및 임상평가기술 등의 내부역량을 강화하여 효능형 대형제품연구를 위한 연구체제를 구축하고, 독점화가 가능한 고기능성 신소재나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 효력 및 임상평가 등에서 외부 연구기관과의 활발한 네트워킹을 통해 연구의 효율성을 제고한다는 전략이다.
브랜드제품과 신제품을 국내시장에 발매해 지속적 성장을 이끌고, 국제규격에 부합하는 허가자료와 임상자료 확보를 통한 글로벌 마켓 진출을 중장기 전략목표로 오늘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기업, 바로 동아제약이 기대가 되는 이유이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