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보수야당 "괴담된 사드 전자파 논란…민주당, 사과부터 해야"

"정부, 사실관계를 명확히 밝혀 사회적 혼란을 막아야"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2017-08-01 11:27 송고
© News1
© News1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은 1일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레이더에 대한 소규모 환경영향평가에서 전자파가 나오지 않은 것과 관련, 더불어민주당과 시민단체들의 사과를 요구하는 등 강경 대응에 나섰다.
정태옥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어제 사드 레이더 환경영향평가에서 전자파가 나오지 않았다고 했다"며 "이로서 사드 도입 반대주의자들이 주장하는 전자파 논란은 종지부를 찍게 됐다"고 밝혔다.

정 대변인은 "사드 전자파 논란과 사드 무용론을 주장한 것은 과거 미국산 쇠고기 광우병 소동과 같이 국민을 기만한 것"이라며 "하지만 아직 사드 반대 단체는 자숙은커녕, 성주 길목에는 불법 검문검색을 하고 정부는 이를 방치해 무법천지는 여전히 멈춰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제 사드 전자파 발생과 실효성 논란이 없어진 만큼 사드 무용론을 주장했던 민주당 의원들과 민주노총, 환경운동연합 등 사드 배치 반대주의자들은 국민들께 무릎 끓고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지명 바른전당 대변인도 구두 논평에서 전날 송 장관이 사드 전자파 미검출을 아직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고하지 않았다고 말한 것과 관련 "이런 중대 사실을 대통령에게 보고하지 않았다는 것을 누가 믿겠냐"고 말했다.
전 대변인은 "더 납득하기 힘든 것은 시위대가 청와대 턱 밑에서 사드 배치 반대 구호를 외치고 있는데도 (정부는) 전자파 피해가 전혀 없다는 사실을 숨기고 위기 상황을 수수방관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정부는 이제라도 사드 배치의 당위성을 보완하고 사드 전자파에 불안해하는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사실관계를 명확히 밝혀 사회적 혼란을 막아야한다"고 강조했다.


jrki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