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무성 "최저임금 인상, 산업계 경악케하는 파격조치" 비판

"당장 표 얻기 위해 조치한 듯…받아들일 수 있겠나"
"박근혜 전 대통령 방해로 상향식 공천 상처입어"

(서울=뉴스1) 최종무 기자, 곽선미 기자 | 2017-07-22 19:38 송고 | 2017-07-22 19:40 최종수정
김무성 바른정당 고문/뉴스1 © News1 이동원 기자

김무성 바른정당 고문은 22일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최저임금 정책을 강하게 비판했다.
김 고문은 이날 경기 수원 커피와도서관 영통점에서 열린 '나도 바른정당 입당한다' 토크콘서트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최저임금을 16.4% 인상했다"며 "산업계를 완전히 경악케하는 파격적 조치"라고 주장했다.

그는 "(최저임금 인상으로) 사업하는 경제인은 잠을 못잔다. 또 국제 경쟁에서도 이길 수 없다"며 "16.4%를 올려서는 도저히 공장 유지가 안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것(최저임금 인상) 때문에 수혜를 받는 근로자가 많아서 당장 표를 얻어야 한다는 (이유에서) 조치를 하는 것 같은데 받아들일 수 있겠느냐"고 덧붙였다.

김 고문은 보수분열과 관련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당이었다"며 "박 전 대통령의 사당을 인정하지 않고 나와 민주정당을 만들겠다고 창당한 것이 바른정당"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새누리당 당 대표 시절을 회고하면서 "당 대표가 공천권을 휘두르지 않고, 대통령이 간섭하지 않는 공천권을 만들겠다고 국민공천제를 만들었는데 박 전 대통령 방해에 걸렸다"며 "(결국) 새누리당 공천은 상처를 입었고 창피하게 됐다"고 지적했다.

김 고문은 지난해 총선 당시 공천 논란과 관련 "김무성은 왜 병신처럼 가만히 있었느냐 비판을 하는 것을 다 알고 있다"며 "(하지만 당시) 새누리당은 집단지도체제로 9명의 최고위원이 중요한 문제를 다 표결해야 했다"고 해명했다.

그는 "상향식 공천제를 만들었는데 박 전 대통령이 흔들어서 그렇게 됐다"며 "우리가 제대로 공천을 했다면 야권은 문재인-안철수로 분열돼 무조건 이기는 구도였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고문은 그러면서 "공천 때 당헌당규대로 상향식 공천을 했다면 과반수를 넘겼을 것이고, 최순실 사태가 생겼어도 이렇게(분당사태) 됐겠느냐"고 반문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 남경필 경기도지사, 정병국 전 대표, 정문헌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으며 당원 및 일반 시민 100여명이 참석했다.


ykjmf@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