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재입북 임지현이 음란방송 BJ?…경찰 "동일인 아냐"

경찰 “지난달 입건 BJ 한국있고 곧 검찰 조사받아”
17일 인터넷 포털 달궈…하루종일 검색어 1위

(청주=뉴스1) 엄기찬 기자 | 2017-07-18 10:41 송고 | 2017-07-18 11:41 최종수정
© News1 TV조선 캡처, 우리민족끼리 캡처

탈북해서 방송인으로 활동하다 재입북해 북한 선전매체에 등장한 임지현이 인터넷 음란방송으로 수억원을 번 BJ라는 주장이 제기됐으나 동일인물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충북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재입북한 임지현은 지난달 검거된 인터넷 음란방송 BJ로 활동했던 탈북여성과 동일인물이 아니다”라고 18일 밝혔다.

임씨의 북한 선전매체 보도가 나온 17일 '탈북녀 임지현'이 인터넷 포털사이트 인기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관심을 모았다. 

경찰에 따르면 경찰이 지난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음란물유포) 혐의로 입건한 탈북여성 A씨(26)는 현재 한국에 있으며 경찰이 사건을 마무리하고 송치하면 검찰 조사도 받을 예정이다.

탈북여성이었던 임지현이 재입북해 북한 선전매체에 등장한 사실이 보도되면서 일부 네티즌은 나이가 같은 점 등을 들며 임지현과 A씨가 같은 인물이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하지만 경찰이 확인한 결과 A씨는 지금도 한국에 있으며, 검거 당시 확보한 방송 영상에 등장한 A씨와 임지현은 동일 인물이 아니었다.  

앞서 충북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지난달 21일 신체를 노출하거나 성행위를 하는 장면을 보여주는 인터넷 음란방송으로 10억원의 부당이득을 챙긴 기획사 대표(42)와 BJ로 활동한 A씨 등 12명을 불구속 입건했었다.

충북경찰청 관계자는 “임지현과 A씨가 동일인물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며 “A씨 사건이 조만간 송치될 예정이어서 A씨는 검찰 조사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충북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인터넷 음란방송으로 10억원의 부당이득을 챙긴 기획사 대표 A씨(42) 등 12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사진은 A씨가 운영한 인터넷 개인방송 사이트 모습.(충북지방경찰청 제공)© News1

지난해 12월부터 종합편성채널 TV조선 ‘남남북녀’ ‘모란봉클럽’ 등에 출연했던 임지현은 최근 재입북해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산하 대남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에 출연했다.

우리민족끼리가 지난 16일 공개한 ‘반공화국 모략선전에 이용됐던 전혜성이 밝히는 진실’이라는 제목의 영상에 등장한 임지현은 “한국에서 임지현이라는 가명을 사용했다”고 밝혔다.

또 “2014년 1월 탈북했다가 2017년 6월 돌아왔다. 돈도 벌고 연기도 하고 싶다는 생각에 괴뢰 TV조선에서 제작한 반공화국 모략선동방송 ‘모란봉클럽’에 출연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돈을 벌기 위해 술집을 비롯해 여러 곳을 떠돌아다녔지만, 조국을 배신한 여성에게는 육체적 고통과 정신적 고통만 있었다. 남조선 생활은 하루하루 지옥 같았다. 고향에 있는 부모님 생각에 하루하루 피눈물을 흘렸다”고도 했다.  

한편 TV조선 관계자는 지난 17일 뉴스1에 “임지현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면서 “‘모란봉클럽’의 대본은 출연진의 사전 인터뷰를 통해 구성되는 것으로, 방송 전에 모두 팩트 체크 과정을 거친다”고 밝혔다.


sedam_0815@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